앞으로 나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앞으로 나는,
커피콩_레벨_아이콘o123456789o
·한 달 전
내가 하고 싶은 것. 해야 될 것. 그게 아직도 뭔지 잘 모르겠고 못 찾겠어요. 20살 초반 열심히 노력해 투잡 쓰리잡해가며 벌었던 돈. 그땐 나만의 버킷리스트도 있었고 꿈도 있었지만 지금은 뭘 해야 할지 모르겠네요. 20대에 가족과 함께 장사를 해왔었던 터라 다시 해보고 싶은데 사람도 못 믿겠고 다시 하게 된다면 잘될 수 있을까. 잘할 수 있을까. 고민만 하다 보니 걱정이 앞서네요 다시 해도될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민지 코치
2급 코치 ·
한 달 전
뭘 해야 할지, 잘 될 수 있을지 고민 중인 마카님
#진로
#일
#고민
#불안
#걱정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김민지 코치입니다.
📖 사연 요약
나의 꿈과 버킷리스트도 있었고, 투잡 쓰리잡을 하며 열심히 살아왔지만 사람에 대한 믿음도 사라지고, 지금은 뭘 하고 싶은지, 잘할 수 있을지도 흐릿해진 상태네요.
🔎 원인 분석
쓰리잡까지 하셨다니. 정말 바쁘게 살아 오셨나봐요. 바쁘게 살다보면, 종종 목적지를 잊어버리기도 해요. 많은 잡을 경험하면서, 생각과 현실의 차이를 알게 된 것도 때론 방향성을 잃게 되는 이유가 되기도 합니다. 또한, 나의 기대와 결과가 달라도 자신감을 잃게 되죠.
💡 대처 방향 제시
내가 뭘 하고 싶은지, 뭘 해야 할지, 뭘 잘할 수 있을지 잘 모르겠다면 처음에 나의 버킷리스트와 꿈을 다시 꺼내보세요. 그리고 지난 경험 속에서 좋았던 것은 무엇이었고, 내가 잘한 것은 무엇인지, 내 기대와 현실은 어떻게 달랐는지도 정리해 볼 필요가 있어요. 만약, 가족과 함께 했던 장사를 다시 하고 싶다면, 그 일의 시장 분석과 사업에서 고려해야 할 다양한 요소들을 객관적으로 파악해봐야 일에 대한 긍정적 기대와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을 거예요.
막연한 걱정에 머물기보다는 걱정되는 점을 구체적으로 정리해보는 시간을 꼭 가져 보세요. 만약, 같은 걱정을 반복하게 된다면, 코칭을 받아 보셔도 생각 정리에 도움이 될 거예요. 올바른 방향성을 찾아갈 수도 있고요.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한 달 전
맘 속 이야기가 많으셨군요. 털어내신 마카님의 더나은 하루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