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너무 멍청해서 직장생활 할수있을까여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제가 너무 멍청해서 직장생활 할수있을까여
커피콩_레벨_아이콘덜컥보스
·한 달 전
저는 정말 지능이 낮은 타입이예요.. 집중력도 없고 매번 이해도가 낮은.. 학습력도 늦고요. 산수도 잘못해요. 수능볼땐 갑자기 잠에들더라구요... 그런 과정들이 쌓이고 쌓여서 결국 도태된 모습으로 남았아요. 면접땐 긴장을 심하게해서 면접관이 뜨거운 차를 떠다준적도 있어요.. 너무 힘들어보인다고.. 시험이나 면접, 발표 등 저의 지적 능력을 판단 받는 자리는 항상 너무 힘들어요... 결국 좋게봐주시는 분이 계셔서 취직은 했지만 1년을 못버티고 나옵니다.... 🥲 회의마다 벌벌 떨어요.. 벌써 그러기를 2번째... 제가 경계선 지능장애자는 아닐까요.. 아이큐는 107 나오던데 저는 왜이렇게 부진한가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만수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평가 받는 자리가 힘든 마카님께
#평가불안
소개글
용기 낸 당신의 편에서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습니다
📖 사연 요약
평가받는 상황에서 긴장되고 불안감이 느껴져 도움을 요청하신 것으로 보입닏.
🔎 원인 분석
지능검사에서 점수가 107점이 나왔다면 `평균`에 해당하는 수치입니다. 점수의 상징성 보다는 `범주`가 중요한데 수치로는 평균범주에 해당하기에 지능이 낮다고는 여기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평소에 긴장, 불안수준이 높다면 일상에서 수행할 때 본 실력발휘가 잘 안될 가능성이 있어보입니다. 지능검사의 경우 인터넷에 떠도는 검사가 아닌 표준화되고 객관성이 검증된 지능검사를 전문기관에서 받아보시길 권유드립니다.
💡 대처 방향 제시
긴장과 불안정도를 조절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마음챙김명상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스스로의 감정에 사고와 감정에 집중해보고 온전히 느껴보는 시간을 가지면 좋을것입니다. 인터넷에 마음챙김명상을 찾아서 들으면서 해보면 좋을것입니다. 또한 긴장되고 불안한 마음에 도움이 되는 것은 활동적인 운동입니다. 땀이 적당히 날 정도의 운동을 하는 것이 긴장과 불안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어떤 운동이나 좋아요. 마카님께서 좋아하고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운동이면 효과가 더 커질 것입니다. 그리고 불안을 야기하는 요소를 찾아 미리 준비하는 것도 불안을 줄일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면접을 앞뒀을 때 그 회사에 대한 공부를 하고 면접에 대한 시연을 하는 등의 준비를 하다보면 불안정도가 낮아질 수 있을 것입니다. 스스로의 노력으로도 긴장과 불안으로 인해 힘들다면 정신건강의학과나 마인드카페 심리상담을 통해 도움을 요청하면 좋을것입니다.
:)
커피콩_레벨_아이콘
소소88
· 한 달 전
지능장애인지 검사를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