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해야 전 제대로 공부할 수 있을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진로]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어떻게 해야 전 제대로 공부할 수 있을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secretkeeper
·일 년 전
전 지금 대학교 간호학과 1학년입니다. 이쪽 진로가 싫진 않지만 크게 지망하는 것은 아닌 상태에서 어쩌다 보니 이 곳에 오게 되었습니다. 전공 자체에 불만은 없습니다. 그렇지만 전 학생으로써의 제가 너무 싫을 때가 있습니다. 저는 1학기 때에 공부를 열심히 했다고 말할 수는 없는 사람이었습니다. 당연히 성적이 엄청나게 좋다고 할 수는 없었습니다. 그나마 다행인 점이라면 C 하나와 D+ 하나를 빼면 전부 B라는 점이었습니다. 당연히 학생의 본분은 공부라는 걸 저는 머리로는 알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전 2학기 기말고사까지 일주일도 안 남은 지금까지 학업적인 면에서는 변한 게 없습니다. 계속 공부는 손에 잡히지 않습니다. 시선은 자료가 아닌 다른 곳을 향합니다. 중간고사 성적도 1학기와 변한 점이 별로 없습니다. 더 심하면 심했지 나아진 부분은 별로 없습니다. 부모님은 저의 나태한 모습을 싫어합니다. 아버지와는 학업적인 면에서 제대로 대화가 되지 않아 포기한 지 오래입니다. 독서의 중요성을 말한 지는 세는 걸 포기했지만 제가 상심했을 거라 생각한 적은 손에 꼽습니다. 어머니는 좀 더 낫지만 저의 계속된 고민에 그럼 네가 알아서 하라는 반응을 보인지 오래입니다. 위로받고 싶지만 객관적으로 보려 해도 학업에 관해서는 위로받을 자격이 없다고 느껴집니다. 학교 상담실을 이용하는 중이지만 아직 완전히 나아졌다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곧 다가올 기말고사는 어차피 지나갈 일입니다. 결과가 좋지 않더라도 몇 주에서 몇 달이면 잊힐 일입니다. 그렇지만 제 습관은, 제 능력은 그렇지 않을 것입니다. 저는 2학년에 올라가서도 이런 인간으로 남아 있기 싫습니다. 저는 국가고시에 낙방해서 졸업을 못하거나 큰 병원에 성적 때문에 들어가지 못하는 게 싫습니다. 저는 부모님에게 인생의 낙오자 취급을 받게 되는 미래가 일어날까봐 두렵습니다. 전 그냥 지금의 제가 싫어질 것 같습니다. 저는 어떻게 해야 학생다운 학생이 될 수 있는 걸까요. 글이 길어서 죄송합니다.
우울불안의욕없음콤플렉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일 년 전
oo님 대단해요 중이면 아직 늦지 않았어요 희망을 갖고 열심히 하면 되어요 잘 할수 있어요 제가 항상 응원 할게요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