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변했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너무 변했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한 달 전
제가 전학을 온 지 4개월 쯤 됐는데, 이제 새 학년이 되고나서 제 공부 실력이 좀 딸리는 것 같아요 전학 오기 전에는 안 그랬는데.. 전학 오기전 반에서는 공부 잘하는 이미지였는데 전학 오고 이제 새학년이 되니까 공부 잘하는 이미지에서 벗어났어요.. 공부를 못 하는 이미지도 절대 아닌데도 불구하고 저는 너무 부정적이게 생각하고 있네요.. 수업 집중하는 방법이랑 공부 잘하는법 없을까요? ㅠㅠ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민지 코치
2급 코치 ·
한 달 전
집중력과 공부 잘하는 방법이 고민인 마커님
#학업
#성적
#집중
#공부
#자신감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김민지 코치입니다.
📖 사연 요약
전학 후 나에 대한 이미지가 실추되었다고 느끼나 봐요. 공부를 못하는 이미지는 아닌데, 공부 잘하는 이미지가 아닌 것에서 속상함도 느끼고, 공부 실력도 딸리는 것 같아 이를 개선하고 싶어서 질문을 남겨 주셨네요.
🔎 원인 분석
공부를 잘하는 이미지가 중요했던 걸 보니, 마커님은 공부에 대한 열정이 있나 봐요. 전학 후, 잘하던 공부 영역에서 실력을 발휘하지 못하니 속상하셨을 거예요. 새로운 환경에서도 기존의 이미지를 지키고 싶은데, 그렇지 못하니 자신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이 들기도 하겠죠. 그럴 수 있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자신에 대한 이미지 변화에 부정적인 생각을 반복하게 되고, 이 생각이 현재 공부에 방해된다면 변화된 이미지에 초점을 맞추기보다는 공부 실력 향상에 집중해 보세요. 이미지는 공부 실력이 쌓이면 언제든 또, 변화할 수 있는 거니까요. 1. 부정적인 생각이 집중력을 방해한다면, 운동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단 5분이라도 달리거나, 걸어도 좋죠. 또한, 마음은 이완하는 파도소리, 비가 오는 소리와 같은 백색 소음을 드는 것도 마음 안정과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돼요. 또한, 공부나 집중력에 방해되는 요인은 (영상 자극) 최대한 거리를 두는 것도 중요해요. 마지막으로 달성 가능한 공부 목표를 설정하고, 실천하는 습관도 길러 보고, 목표를 달성했다면 보상도 주면서 꾸준히 동기부여 하는 것도 필요해요. 2. 공부 실력 향상을 위해서는 약점을 객관적으로 파악하고 보완하는 것이 중요할 거예요. 실력을 회복하는 데 시간이 필요할 수 있으니, 조급해하기 보다는 자신을 믿고 스스로를 격려해 주세요. 부정적인 생각이 들 때마다"지금까지 잘해 왔고, 지금도 잘하고 있고, 앞으로도 잘하게 될 거다."라는 말을 반복해서 자신에게 들려주세요. 우리 뇌는 긍정적인 언어에 반응합니다. '자기충족적 예언'이라고도 하죠. 자신의 기대나 믿음이 결국 현실을 만들어냅니다.
부정적인 생각을 바꾸기 어렵다면, 언제든 코칭을 신청해 주세요. 생각하는 것도 습관이라, 생각을 바꾸는 것에도 훈련이 필요한 법이니까요.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한 달 전
맘 속 이야기가 많으셨군요. 털어내신 마카님의 더나은 하루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