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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신을 사랑하는 법. 자존감 제가 많이 소심하고 남들은 신경도안쓰는데 혼자 신경쓰고 저의 행동에 주변사람들이 욕하는 것 같은 느낌을 많이 받습니다.. 회사에서 이야기할때마다 상대표정이 무표정이면 불안하고 말을 버벅거립니다..사람들이 저를 싫어하고 미워할까봐 싫은소리도 못합니다..전 학창시절 내내 은따였어요.. 어렸을적부터 동생이 부모님의 사랑을 독차지해왔고..그 부분에 소외감을 느꼈습니다.. 이런부분을 극복하고싶어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남한테 의지하고 사랑을 갈구하기보단 자기자신을 사랑하고, 채우는게 좋다고는하는데.. 어떻게 해야할지를 모르겠어요.. 극복법ㅇ이 맞는지도모르겠고요..우울감이 계속 커질때, 자존감낮아질때 어떤 행동이 도움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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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고민이 있으신가요?
나를 찾아서
마음이 아픈 사람들 10 명 중 8명은 ‘나는 괜찮다’고 생각해요. 지금 나는 어떤지 심리검사를 통해 나의 마음 건강을 알아보세요.
전문 칼럼
데이트폭력 정의, 대응법과 심리회복에 대한 전문지식
데이트 폭력을 경험한 뒤에는 여러 가지 측면에서의 심리적 회복이 필요합니다. 일반적인외상에 비해서 대인관계에서의 외상은 심리적 고통감이 더욱 큽니다. 소중하고 의미있는 대상과의 관계에서 고통스러운 경험을 하였기 때문에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트라우마(trauma)로 남을 수도 있습니다. ‘나는 쓸모없는 인간’이라는 인식과 함께 자기비난에 빠져 외부생활을 꺼리며 고립된 생활을 할 수도 있고, 감정 조절의 어려움을 겪으며 지나치게 감정을 억제하거나 혹은 폭발하는 모습으로 내적 어려움이 드러나기도 합니다. 무엇보다 타인에 대해 신뢰감을 형성하는 것이 어려워 자신을 드러내는 걸 극도로 꺼리며 속마음을 드러내지 못하고 친밀한 관계를 형성해 가는 것에 어려움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문 상담을 통해서 경험되었던 감정을 적절하게 인식하고 이를 조절하기 위한 훈련과 손상된 자아상의 회복, 관계에서의 신뢰감 획득 등이 필요하며 이를 통해 내면의 안정감을 마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숨이 막혀 죽을 것 같은 고통 갑자기 찾아오는 공황장애
공황장애(Panic Disorder)란, 반복적으로 심한 불안 발작과 이에 동반되는 다양한 신체 증상들이 갑작스럽게 발생하는 불안장애의 하나입니다. 공황발작은 극심한 공포와 고통이 갑작스럽게 발생하여 수분이내에 최고조에 이르러 ‘질식할 것 같은 느낌’을 주며 짧은 순간 엄청난 두려움을 경험하게 하지요. 예전에는 공황장애가 많이 알려지지 않아서 이유도 모른채 막연하게 증상으로 인한 불편감 호소를 하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요즘은 여러 연예인이나 유명인들이 공황장애를 겪고 있는 것을 방송에 나와서 알리게 되며 공황장애가 많이 알려지게 되었죠.
심리상담 진짜 도움되나요?
우리가 상처를 입고 극복하기 힘들 정도로 고통스러울 때에 마음은 마치 ‘용암’덩어리 같은 상태로 비유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용암을 식히려고 찬물 한 바가지를 부어서는 바로 식지는 못할 것인데, 찬물보다 효과가 좋을 것 같아서 부채질을 하게 되면 더욱이 역효과가 날 것 같아요.
고민을 함께할 전문 상담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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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문실 상담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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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승원 상담사
마음에 고통을 주는 문제의 해결책을 함께 찾아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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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영희 상담사
나를 알고 이해하고 수용하는 것이 행복한 삶의 시작입니다. 그 시작점에 설 수 있도록 함께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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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민수 상담사
내담자의 마음 길에 함께하며 치유와 성장을 돕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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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족들이 가장 싫어하는 일은 무엇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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