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더 보기
사연글
정신건강
Luannd
3달 전
저 불안장애 건강염려증 너무 힘들어요ㅠㅠ
전 불안장애를 가지고 있습니다 건강염려증도요... 몸을 지나치게 걱정하고 두려워요..매일매일이..생활도 거의 불가능하다고 봐야죠..지금 약복용 1달 넘었는데 효과가 없는것같아서 약을 바꿀까 생각중이랍니다...효과가 아예없진않은데 되게 뛰엄띄엄 효과가 나오고 또 다시 원상태로 돌아가요...저가 토하는 걸 되게 불안해하고 무서워하거든요ㅠ 그것때문에 뭐도 잘 못먹고 그래서 불안장애로 이어진듯 해요...하...근데 여기서 더 문제는나아지고 있는데 티비에서 이상한걸 보았지 모예요...불안장애에겐 절대봐서는 안될 잔인한 스릴러물 하나의 장면을 보고야 말았어요ㅠㅠ 사실 알았다면 안보았을텐데ㅠ 그게 잔인한건지 모르고 보다가 인육먹는거 보고 비워상하고 더토나올것같고 그것때문에 좀 괜찮던 심장이 요동치고 뭘 더 못먹고.....하ㅠㅠ 저 어떡해요 ?계속 생각나고 미쳐버릴것같고 건강염려증으로인해 불안장애가 생긴덧때문에 더 힘들고 삶의 의욕이 없어요ㅠㅠㅠ
힘들다불안해걱정돼무서워불안스트레스받아
전문상담 추천 3개, 공감 5개, 댓글 2개
10messi 리스너
3달 전
힘든 시기를 보내고 계시는군요 ㅜㅜ 저도 불안장애를 3년 정도 심하게 앓았답니다. 마카님께선 몸에 대해 지나치게 신경을 쓴다고 하셨는데, 반대로 말하면 마카님께서는 스스로의 건강을 중요시하고, 마카님 스스로를 참 많이 사랑하시는 것 같아요. 예전에 토한 경험이 많이 고통스러우셨나 봐요. 충분히 불안해하실 수 있다고 생각해요. 잔인한 장면을 보면 비위가 상하는 건 저도 그렇고, 누구나 그럴 수 있을 거에요. 그 장면이 생각날 땐 ‘또 그 장면이 생각나는구나’하고 알아차리면 생각이 꼬리에 꼬리를 무는 걸 방지할 수 있어요. 아마 짧은 기간에 엄청나게 평온해지진 않을 거에요. 하지만, 의사 선생님을 믿고 약을 복용하면서 계속 내 마음을 알아차리는 것을 연습한다면 불안을 잘 컨트롤하실 수 있으실 거에요. 나는 절대 불안에 지배당하지 않아야지! 하는 마음가짐이 전 도움이 되었고, 차근차근 내 마음 알아차리는 연습을 하면서 그 끔찍한 감정에서 빠져나올 수 있었어요. 저처럼, 마카님도 불안을 잘 다룰 수 있어요. 오늘처럼 마음이 불안하고 두려울 땐 언제든지 글 남겨 주세요. 제가 힘 닿는 데까지 도와 드리고 위로해 드릴게요!
namoooo 리스너
3달 전
마카님 건강염려증에 불안장애까지 동반되면 일상생활하면서 너무 힘드실거같아요. 그런데 마카님 막연한 건강염려증이신가요? 아니면 몸 어디가 정말 불편하신건가요? 혹시 그냥 내가 큰병이 있지는 않을까 불안해 하고 계신거면 병원에가서 진료받아보시는걸 추천드려요! 병원에서 아무 이상 없다는 진단을 받으면 저절로 건강염려증과 불안증이 사라지지 않을까 싶어요! 그런데 병이 없는데도 너무 불안하다면, 그건 마카님 내면을 바라봐야할거에요. 어디서부터 두려움이 오는가. 본인은 알수 있어요. 내가 뭐때문에 불안해하는지, 어떤 상황에서 두려움이 올라오는지. 그 두려움을 피하지말고 직면해 보세요. 그리고 그것에대해 깊이있게 생각해보세요. 그러다 보면 아 별거 아닌 내가 만들어낸 두려움인지, 아니면 어떻게 하면 이걸 좀 경감시킬수 있을까, 하는 방법들이 떠오를거에요. 그리고 미리 시뮬레이션을 해보는거에요. 갑자기 또 이런 불안함이 올라오면 나는 이러이렇게 해야지~~ 호흡을 가다듬고, 따뜻한 물한잔 마시고, 좋아하는 노래나 예능을 잠깐 봐야지 등등 이런 대비책을 세워두는거에요! 마카님이 꼭 마음의 불안증을 이겨내셨으면 좋겠습니다...! 마카님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