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가 있는데 진짜 친구가 없는거 같아요. 자존감도 많이 낮아졌어요. 어떻게 해야 대인관계를 잘하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고등학교|중학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친구가 있는데 진짜 친구가 없는거 같아요. 자존감도 많이 낮아졌어요. 어떻게 해야 대인관계를 잘하죠?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저는 이제 고등학교 2학년이 되는데 중학교친구가 거의 없는 먼 고등학교에 왔었어요. 그런데 친구가 있기는 한데 진짜 친구가 없는 것 같아요. 고민을 잘 들어주는 친구가 있는데 그 친구는 고민을 정말 잘 들어주지만 자기의 이야기를 하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속상하기도 하고 그 친구는 그렇게 친구에 대해서 관심이 많지도 않고 무심한 친구에요. 저는 막 치근덕대고 관심도 많고 막 자주 놀고 싶고 엉기는 스타일인거 같아요. 그리고 친구에 의지를 많이 하는 것 같아요. 또 잘 들어주고 심리쪽에 관심이 많아서 잘 활용하기도 하는데 제가 말을 똑부러지게 못하고 재미도 없어서 친구들에게 호감은 아닌것 같다고 생각도 했어요. 그래서 아무튼 다른 아이한테 들었는데 그 친구가 자기 속 얘기는 잘안하고 잘 들어주고 좀 어른스러운 친구라고 했는데 그 친구가 저에게 속얘기도 하고 더 친해지고 싶은데 방법이 있을까요? 또 어떤 친구들이 저한테 어떤거든간에 막 직설적으로 말을 하면 기가 죽고 자존감도 없어져서 막 우물쭈물하는 모습을 보이거든요. 근데 그게 반복되기도 하고 그런 모습들이 제 눈에도 보이니까 속상하기도하고 더 자존감이 낮아지더라고요. 또 말하는거에 자신감이 엄청 없어져서 확답을 못하고 우물쭈물대는 모습도 보이게 되는데 싫어하더라고요..그 친구는 장난이라고 한 말이기도 하고 제가 조금 장난스럽게 받아주긴 했어요. 만만하게 보는 것 같기도 하고. 그래서 제가 친구들에게 어떤 마음과 태도로 대해야 하는지 모르겠어요. 또 고등학교가 먼데에 왔다고 했잖아요. 제가 친구는 많이 사귀는데 진짜 친구가 없는것 같아요. 저는 호감이 아닌것 같다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되요. 다 똑같은 사람은 아니겠지만 저는 친구들한테 제가 다가가서 놀자고 막하고 관심도 가지고 하는데 친구들은 별로 안그렇더라고요. 그래서 친구가 없는 느낌을 막 받기도 하고 속상해요. 친구들이 저한테 다가오려면 어떻게 해야하고 친구들이 저를 좋아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이론적인거 말고 정말 실천할 수 있는 도움이 필요합니다.
답답해스트레스받아불안해무기력해우울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8가 달렸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iwritethis 서로 속얘기도 하고 편하고 서로 관심을 가지는거라고 생각해요.. 너무 바라는게 많나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iwritethis 아 근데 저만 막 놀자고 해서 만만하게 보지않을까요? 그리고 계속 저만 그러니까 그 친구는 저를 그렇게 좋아하지않는 것 같다고 생각하게 되서..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그리고 요즘들어서 너무 자신감이랑 자존감이 매우 없어져서. 그게 남들에게도 보일텐데..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iwritethis 여러명이서 다닐때 제가 막 나누게 되요. 막 한명한테만 말하는게 편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