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를 멈춰주세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저를 멈춰주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까칠한수달
·한 달 전
항상 남을 먼저 생각하고 배려심 많고 따뜻했던 제가 차갑고 욕을 시작하고 화가 많아졌어요 일도 하기싫고 일상이 지겹고 ,여행 힐링 그런거 말고 그냥 해방 하고싶어요 사람 고쳐쓰는거 아니라고 옛날의 저로 돌아가는거 바라지도않아요 그냥 더이상 그만 나빠지고싶어요 저도 모르게 나오는 말한마디 한마디가 제주변에 사랑하는사람들을 아프게해요 매번 미안하고 그런뜻이 아닌데 오해는 부풀고 관계는 멀어지고 솔직히 뭔말을 했는지도 기억도 안나고 그냥 혼자 어디 떠나버리고싶어요 좀 어디 먼 지방이나 사람들이랑 떨어져 아무도 모르는곳에 저 혼자 살고싶네여..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윤수진 코치
1급 코치 ·
한 달 전
해방되고 싶은 마카님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대인관계
#자아/성격
#해방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코치 윤수진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 지금 느끼시는 모든 감정, 정말 힘드시겠어요. 지금처럼 마음이 괴로울 때는 주변과 조금 떨어져 지내고 싶은 마음이 커지는 게 당연해요. 그런 마음을 가지고 계시는 거, 잘못된 거 하나도 없어요. 마카님은 예전의 따뜻하고 배려 깊은 모습에서 점차 변화하며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화를 내고,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가 멀어져 가는 것을 느끼고 계세요. 이제는 일상에 지치고 모든 것으로부터 해방되길 원하며, 사람들로부터 멀리 떨어진 곳에서 혼자만의 시간을 갖고 싶어 하세요. 주변 사랑하는 사람들과의 오해와 멀어지는 관계에 대해 미안함을 느끼고, 이러한 상황에 대해 더 이상 나빠지지 않길 바라는 마음이에요.
🔎 원인 분석
마카님께서 느끼는 지치고, 화가 나는 감정들은 마음이 지쳐있고 스트레스가 쌓여있는 상태임을 나타내요. 이로 인해 평소와 다른 행동이나 말을 하게 되면서 사랑하는 사람들과의 관계에도 영향을 미치는 것 같아요. 마음속 깊은 곳에서는 현재의 상태를 벗어나고 싶은 갈망과 함께, 어떤 식으로든 해방감을 느끼고 싶어하시는 것 같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 지금 느끼고 계신 감정들을 가볍게 여기지 않고 소중히 여기는 건 어떨까요? 나 자신과의 관계를 개선하기 위해 시간을 따로 가지며, 자신을 이해하고 받아들이는 과정이 필요해요. 자신을 사랑하는 방법과 소소한 일상에서 즐거움을 발견하는 데 집중해 보는 거에요.
지금의 상황에 너무 매몰되기 보다는 자주 자신의 생각 감정을 환기 시켜줄 수 있는 환경의 변화를 줘보세요 가벼운 산책을 통해 자신과 마주하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좋습니다. 오늘 날은 흐리지만 마음은 따뜻한 하루 되세요 세상의 모든 감정과 마주하는 코치 윤수진 드림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한 달 전
맘 속 이야기가 많으셨군요. 털어내신 마카님의 더나은 하루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