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유 없이 우울합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이유 없이 우울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jjij
·한 달 전
어제부터 아무런 이유 없이 기분이 너무 안 좋아요. 밥도 먹기 귀찮고 뭘 해야한다고 생각하면 짜증나고 주변 사람의 사소한 행동에도 짜증나고 까칠하게 행동하게 되구요. 그냥 좀 안 좋은거면 좀 기분이 안 좋은가보다 피곤한가? 하고 넘어갈텐데 진짜 이럴 이유가 없는데 막 울 것 같고, 왜 살지 싶은 생각이 드니까 당황스럽습니다. 기분 전환겸 뭘 하려고 하면 평소에 좋아하던 취미인데도 진짜 너무 귀찮고 하려는 생각만으로도 짜증이 납니다. 하루종일 인상쓰고 예민해져있으니 두통도 평소보다 심한 것 같아요.
두통분노조절의욕없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유진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뭘하려하지 않고 쉬어보기
#무기력
#짜증
#스트레스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상담사 이유진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 요즘 몸과 마음이 많이 피곤하신 것 같아요. 평소에 좋아하는 것들에도 흥미를 느끼지 못할정도로 기분이 안좋고 두통까지 심해지셨다니 그 마음 정말 힘드실 것 같네요.
🔎 원인 분석
갑작스럽게 나타난 기분의 저조함과 무기력함을 경험하고 계세요. 이로 인해 평소 즐기던 활동에 대한 흥미상실과 함께 주변 사람들과의 상호작용에서 예민한 반응을 보이시는 것 같습니다. 주변환경의 변화나 특별한 사건 없이도 감정적으로 불안정 할수있으며 이는 심리적 스트레스나 정서적 피로감이 누적된 결과일 수 있어요.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 평소에 즐겼던 활동들이 귀찮게 느껴질 때는 굳이 뭘하려기보다 가벼운 산책을 하거나 멍때리면서 단순하게 지내보는것도 괜찮아요. 그저 자신의 감정을 글로 적어보거나 그림을 그리는 등 감정을 표현하는 활동을 해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거예요. 또한 충분한 수면과 규칙적인 식사가 중요하니, 이런 작은 일상 속 관리에도 주의를 기울여 보시길 바래요 :) 어쩌면 최근의 기분 변화와 예민함이 균형을 찾기 위한 과정일 수도 있으니깐요.
저의 답변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래요. 증상이 심각하거나 지속된다면 상담을 찾아주셔도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Holycrab
· 한 달 전
너무 자책하지마세요..! 저는 그럴땐 그냥 좋아하던 노래 듣거나 바깥공기를 쐬는데 은근 효과는 좋더라구요 한숨자는 것도 나쁘지 않을 거 같아요! 너무 꼭 해야된다 라는 생각을 가지고 하면 너무너무 좋던 일도 금방 싫증나고 하기 싫어지더라구요 여유를 갖고 하고 싶을 때 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인 거 같아요!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