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보기 전에 긴장이 끝도 없이 올라갑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면접 보기 전에 긴장이 끝도 없이 올라갑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H21Robot
·한 달 전
낼모래 면접 보기 전에 신체화 증상이 폭발하네요. 30분 정도 쉼호흡도 하고 2시간 정도 유산소/무산소 운동도 하고 먹는 것도 잘 먹는 중인데도 긴장이 끝도 없이 올라가고 오장육부가 미쳐 날뛰네요. 근데 막상 면접에 들어가고 나면은 귀신같이 가라않기도 하고 일상이 어질어질하네요. 면접마다 수명이 깎이는 느낌이 드네요.. 면접 전에 긴장을 조절해보려면 뭐를 더 해보면 좋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3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만수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면접전에 긴장을 조절해보고 싶은 마카님께
#예기불안
소개글
용기 낸 당신의 편에서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습니다
📖 사연 요약
면접을 앞두고 긴장에 대한 조절을 하고 싶어 도움을 요청하신 것으로 보입니다.
🔎 원인 분석
면접날짜가 다가올 때 긴장이 극도로 높아져 신체화 증상까지로 나타나고 계시군요. 쉼호흡, 운동을 해보지만 긴장도가 낮아지지 않은 것 같아 많이 답답하시겠습니다. 하지만 실제 면접이 시작되면 가라앉기도 하는군요. 아마도 면접을 잘 해내고 싶어하는 마음이 크고 부정적인 결과에 대한 걱정과 두려움 등으로 불안이 올라올 수 있을 것입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께서는 면접보기전에 신체화 증상을 인지하시고 많은 노력들을 하고 계신 것 으로 보입니다. 아주 잘하고 계십니다. 쉼호흡, 2시간의 운동, 균형잡힌 식사 등도 불안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 것들입니다. 이와 더불어 불확실한 면접에 대한 불안을 조절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는 면접에 대한 연습이 될 수 있습니다. 면접에 나올만한 내용들을 공부해보고 시연해보는 것이 불안을 줄이는데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연습을 통해 면접에 대한 자신감도 키우고 예측치 못했던 질문에 대답할 수 있는 순발력과 유연성을 키울 수 있을것입니다. 취업하고자 하는 곳의 홈페이지를 통해 회사의 가치관, 목표, 하는 일, 인재상 등을 참고하여 연습을 하시면 좋을것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불안을 누군가와 나누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친밀한 가족이나 친구와의 대화를 통해 불안을 다루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스스로 힘든 부분을 언어로 표현하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보다 편안해질 수 있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면접을 성공한 스스로의 모습을 평소에 자주 상상하는 것입니다. 성공했을때의 경험을 자주 상상하는 것은 미래에 대한 긍정적인 시각을 갖게 해줄 수 있습니다.
:)
커피콩_레벨_아이콘
aaaaaak
· 한 달 전
긴장을 받아들이고 오히려 더 긴장하려고 해보세요. 유튜브에 제시제이 긴장 이렇게 치면 나올거에요. 긴장을 풀려고 하면 더 긴장되고 기꺼이 긴장하려고하면 긴장은 줄어듭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마가레뚜
· 한 달 전
무조건 인데놀처방받아서 드세요. 저 면접때 심장터질듯했는데 한알먹으니깐 너무차분해지고 하나도안떨렸어요. 신세계
커피콩_레벨_아이콘
카프리기스
· 25일 전
같은 취준생인지는 모르겠지만..남일 같지 않아서..힘내시길 바랍니다.. 아니 힘내지 읺고 쉬셔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