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력하면 안되는건 없겠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노력하면 안되는건 없겠죠?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한 달 전
직장 병행으로 자격증 공부하고 있어요. 이 자격증 취득해서 다른 일로 이직하려고 하루를 쪼개고 또 쪼개가면서 공부 해요. 근데 제가 좀 멍청하고 집중도 못하고 이해도 느려요. 그래도 할 수 있겠죠? 저 정말 열심히 공부하고 있고 열심히 살고 있는데 잘할 수 있겠죠? 붙고 말고는 크게 신경 안써요. 얼마나 많이 떨어지고 실패해도 다시 또 도전할거니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홍성숙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자신에 대한 신뢰를 가지세요
#불안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전문상담사 홍성숙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은 현재 직장을 다니시면서 전직을 하기 위해 자격증 공부를 하고 계신 것으로 보여요. 공부하면서 집중이나 이해하는 측면에서 약간의 어려움을 느끼시지만 반드시 해내고야 말겠다는 강한 의지가 느껴져 반가운 마음이 듭니다
🔎 원인 분석
공부할 때 집중을 방해하는 어떤 요인이나 원인은 어떤 걸까요 이해하는데 어떤 어려움이 있으신가요?
💡 대처 방향 제시
직장을 다니면서 자격증 준비 공부를 하신다고 결정하시는데는 많은 고민과 용기가 필요했을 것 같아요. 아마도 마카님의 성장하고 싶은 욕구, 자아실현 욕구 등이 마카님이 행동으로 옮기게 하는 요인이 된 것 같아요 집중을 하는데 내가 과연 해낼수 있을까 하는 두려움이나 불안한 마음을 가지고 계시다면 자신에 대한 신뢰를 가져보시는 건 어떨까요? 실패해도 다시 도전하신다는 마카님의 말씀하신 것처럼 자신에 대한 믿음을 가지고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하신다는 마음 가짐이라면 반드시 원하는 결과를 이루어 낼 것입니다.
짧은 글만으로 조언을 드리려니 한계가 있네요. 상담에서는 마카님의 어려움을 충분히 들어 드리고 함께 해결 방안을 찾아 나가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needhappiness
· 한 달 전
할수있어요~~ 초반에는 느리더라도 꾸준히쌓아올리면 좋은결과가 나올거에요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