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을 계속다녀야하는지 고민입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회의감|고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직장을 계속다녀야하는지 고민입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2달 전
안녕하세요 1금융권 은행에서 10년차 재직중입니다. 다름이아니라 은행에서는 동료평가 및 업무능력 평가를 1년에2번정도하는데 제가 현재 1년조금넘는 기간동안 대기발령 이라고하는 발령을받아서 현재 후선배치로 근무중입니다. 대기발령사유는 동료들과 잘 어울리거나 소통하지않고 업무실수가 잦았으며 자기개발(금융 필수 자격증 등) 을 하지 않은 사유입니다. 그래서 후선기간동안 자격증이라던지 직무공부를 하면서 시간을 보내고있는데요.. 계속 이렇게보내면서 성과를보이면 언젠가는 복귀를 하게 될텐데 복귀를해서 잘 적응해서 다닐수있을지가 너무 고민이되네요... 다른곳으로 이직을하기에도 10년을다닌시점이라 쉽지가않고 계속 다니자니 복귀해서도 다른사람들의 시선과 그런 외부적인 요소때문에 잘 다닐수있을지 너무 두렵구요..ㅠㅠ 대기발령이라는것 자체가 이미 회사에서 필요없는 자원이라는거여서 고민이됩니다.ㅠㅠ 조언이나 도움을 받고싶습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정은지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2달 전
현재의 불안한 마음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세요
#불안
#진로
#자신감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정은지입니다.
📖 사연 요약
회사에서 대기발령을 받은 상태인데, 스스로에 대해 회의감이 많이 들고 앞날이 불안하시군요.
🔎 원인 분석
대기 발령을 받았다는 사실에 아무래도 자신감도 낮아지고 불안한 생각이 많이 드시는 것 같습니다. 현재와 같은 상황이면 그런 마음이 드시는 것이 당연할 것 같습니다. 말씀하시는 것을 보면, 왜 현재와 같은 상황에 처하게 됐는지 무엇을 해야 하는지 등을 잘 알고 계시는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이렇게 글을 쓰시는 것은 불안함을 스스로 조절하는 데에 어려움이 있으신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우선은 현재 처하신 상황에서 드는 불안과 복잡한 마음들을 있는 그대로 인정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마카님과 같은 상황에 처하게 되면 당연히 마음이 복잡하고 미래가 불안하며, 다른 사람들의 시선이 두렵고, 앞으로 자신이 잘 해낼 수 있을지 걱정이 될 것입니다. 그런 생각과 감정이 드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그럼에도 복귀 후를 위해 현재 열심히 노력 중이시고, 어떤 이유 때문에 대기 발령을 받게 되었는지 잘 파악하고 있다는 점을 기억 하세요. 불안을 없애려 하기보다는 그럴 수 있다고 인정하며 수용하시고, 미래를 위해 노력을 해나가고 있으니 할 수 있는 것들을 다 하고 계신 것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상담에서는 불안한 마음등 내면의 부정적 감정을 살피고 인지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부정적 감정을 없애기 보다는 있는 그대로 인정하고 수용하면서 현재 내가 해야 할 일들을 해나갈 수 있는 힘을 기르도록 돕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