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사 후 발견한 실수 고민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퇴사 후 발견한 실수 고민
커피콩_레벨_아이콘hejejejdnsndjd
·10일 전
인수인계를 하면서 지금까지 예산 운영을 잘못했다는 걸 알았어요. 회사에서 근무하는 동안 예산 사용을 신청했을 때 상위 부서에서 승인을 해줬기 때문에 문제가 없을 거라 생각하고 집행했거든요. 그런데 인수인계를 하며 지침을 꼼꼼히 살피니 제가 미처 확인하지 못해서 과잉집행을 했더군요. 일하는 동안은 몰랐고, 퇴사 후에 이 사실을 알게 되어 괴롭습니다. 부정적인 생각에 휩쌓여서, 제가 한 실수 때문에 전 직장에 피해가 갈까 걱정도 되고요. 몇 달 째 잠을 못이루고 있습니다. 이 문제를 인식하고, 후임자에게는 상황을 말해둔 상태입니다. 상위 부서에서 승인해 주었으니 큰 문제가 되지 않겠지만, 집행 범위가 정해져 있으니 알아둬야 할 것 같다고 했는데.. 후임도 이 상황을 잘 이해하지 못해서 똑같은 실수를 해 더 큰 문제가 될까 걱정됩니다. 그리고 실은 큰 문제가 될 거라 생각하고 덤덤한 척 한 제 모습도 싫습니다. 모든 게 다 제 탓인 것만 같고 속상하네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서영근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10일 전
마카님 실수에 대한 책임 범위와 무게에 대해 재평가 해 보시는 것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인수인계
#예산운영
#부정적생각
#실수와책임.
#실수에과도하게예민하게반응
#심리코칭
#자기탐색이해통합
#이해할수없는자기모습
#내모나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심리코치 서영근 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이 퇴사를 하며 업무 인수인계를 하는 과정에서 상위 부서의 승인을 받았지만 예산을 과잉 집행한 것을 발견했고 그 상황을 후임자에게 전달했지만 후임자가 제대로 이해하지 못해서 똑같은 실수로 더 큰 문제가 되지 않을까 걱정되면서 이런 상황이 된 것이 자신 탓만 같으면서 속상하고 고민이 되는군요.
🔎 원인 분석
마카님이 규정을 꼼꼼하게 살피지 못하고 업무에서 실수한 부분이 있습니다만 상위 부서가 있고 승인 역할을 하는 것은 마카님이 한 것 같은 실수가 발생했을 때 바로 잡기 위해서 일 것입니다 즉, 최종 책임은 마지막 결재자에게 있는 아닐까요?
💡 대처 방향 제시
<실수 때문에 전 직장에 피해가 갈까 걱정도 되고요>라고 하셨는데 마카님의 선한 마음이 느껴지면서 <모든 게 다 제 탓인 것만 같고 속상하>다는 말씀에서는 저도 안타까운 마음이 들면서 책임 범위와 무게에 대해서는 다시 한 번 찬찬히 생각해 보실 것을 말씀드립니다.
<몇 달 째 잠을 못 이루고 있습니다>라고 하셨는데 만약, 마카님이 실수에 대해 과도하게 예민하게 반응하는 경향이 있다면 이 부분은 심리전문가와 논의를 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