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와주세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공황|불안|외로움]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도와주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condolence25
·일 년 전
이젠 더이상 못참겠어요 내 감정이 컨트롤이 안되고 마음대로 조종이 안되요 밤만되면 우울해서 눈물만 나고 심장이 너무 아파요 외로움을 달래려고 이 앱을 깔았던건데 지금 생각해보니 억지로 외로움을 달래려는 저를 봤어요 관심밖에 모르는 저를보고 또 눈물이 흐르네요 친구들이 써준 편지랑 그림, 사진들을 보면 또 웃음이나요 물론 눈물도 같이 나네요 이젠 소리내서 우는 방법조차 기억이 나지 않아요 손까지 떨리고 가슴이 너무 뜨겁고 친구들이 저를 진짜 좋아해주는건가 불안해요 이러다가 한순간에 모두가 사라지면 어떡해요 저만 남아버리면 어쩌냐구요 울지도 못하고 웃지도 못하고 그러면 저는 더이상 사람도 아니에요 아직 중2밖에 안된 학생인데 이러는게 정상인가요 사춘기때문에 그런걸수도 있지만 이건 너무 심하잖아요 사춘기라고 이렇게 많은 감정들을 느껴야하나요 너무 가혹하잖아요 나 자신을 알아가기엔 너무 어려요 도와주세요.
의욕없음스트레스조울강박두통공황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2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일 년 전
감정이 컨트롤이 되지 않아요.
#공황
#스트레스
#조울
#의욕없음
#두통
#강박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입니다. 혼자 남아 버릴까 봐 힘들고 가슴 아파하는 것 같아 용기를 드리고자 합니다.
📖 사연 요약
최근에 울기도 하면서 자신이 사랑받지 못할까 봐 걱정하고 우울함으로 인해서 감정을 조절하고 통제하는 것도 힘들어서 당황스러운 마음인 거 같습니다. 친구들이 써 준 편지를 읽고 웃으면서 울음도 같이 나오는 것 같아 우울감과 불안이 많이 진다고 생각합니다.
🔎 원인 분석
얼마 되지 않은 감정의 혼란이라면 어떤 사건이 마카님을 힘들게 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또는 이런 감정이 조금씩 천천히 올라오는 과정이 있었다면 감정이 오랜 기간 동안 해소되지 않아서 시간이 되어서 발생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우울한 감정이 강하게 느껴지고, 혼자될까 두려워 하는 공황과 유기불안이 올라 오는 것 같아 답답하고 당황스러운 느낌입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불안한 감정의 원인이 무엇인지를 이해해 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최근에 불안과 우울감을 주는 것이 무엇이었는지를 살펴보고 과거에도 비슷한 감정을 느꼈던 사건을 적어보고, 감정을 적어 보는 것입니다. 사건과 감정을 연결해 보면 마카님이 힘들어 했던 감정이 어느 정도인지, 기간이 얼마나 되었는지 알 수 있고, 이해가 되면 조금 안심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런 감정들이 일어나는 원인들도 이해가 되면 조금 조절이 가능합니다. 매일 감정에 대한 일기를 적어 보시고 감정과 연결된 사건들을 연결해서 보다 구체적으로 사건에 해당하는 감정을 찾아보는 것도 감정을 해결하는 과정에 도움이 됩니다. 자신의 감정을 감추지 말고 감정을 이야기 하고, 그런 자신을 생각하면서 위로를 해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학교 생활이 힘들 정도라면 전문가를 찾아서 원인을 해결하는 것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전문가를 통해서 증상의 정도와 해결 방법을 알게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whoru1234
· 일 년 전
그래서 사춘기인겁니다 슬프면 맘껏울고 웃기면 맘껏웃으세요 화날땐 시원스럽게 욕도 하고 감정말고 다른 집중할수있는 아이템을 찾는게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tltprl
· 일 년 전
전문적인 도움을 받아보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