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온 연락이 끊겼던 부모님의 연락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이혼|공황|우울증]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갑자기 온 연락이 끊겼던 부모님의 연락
커피콩_레벨_아이콘sasaho00
·2년 전
초등학교 3~4학년부터 20살 지금까지 부모님이 이혼하시고 아빠와는 연락이 끊긴채 살았습니다 근데 오늘 갑자기 페이스톡이 부재중이 찍혀있고 저는 굉장히 당혹스럽고 정신이 혼미하고 공황장애가 온 수준입니다 숨이 턱 막히고 이명이 심하게 들리고 안 그래도 우울증 증상 때문에 정신적으로 너무 힘겹게 갈등하고 있는 상황인데 이거 어쩌죠? 부재중 찍 힌 것도 원래 안 보려고 했는데 잘 못 눌러서 확인도 됬습니다. 답을 남겨야 할까요? 남긴다면 뭐라고 남겨야 할까요? 전 아직 피해의식과 결핍에 시달리는데 그래도 또 보고 싶은 맘은 있고... 하지만 너무 힘들어서 외면하고 싶고 그래서 또 힘들고 정신이 혼미하고 몸이 너무 힘들어 합니다... 어쩌면 좋을까요? 당장에 돈이 없어서 병원도 못 가는데ㅠ 어쩌죠?
공황트라우마호흡곤란스트레스신체증상가정문제우울증이혼가정자녀불안어지러움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윤수진 코치
1급 코치 ·
2년 전
준비가 되면 연락을 하세요. 지금은 마카님의 내면에 집중해 보세요.
#심리적안전기지
#나
#돌보기
#누군가와
#나누기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코치 윤수진입니다.
📖 사연 요약
초등학교 3-4학년 부모님의 이혼으로 20살 성인이 된 지금까지 아빠와는 연락이 끊긴채 살아오셨네요. 갑자기 아빠의 부재 중 연락으로 그동안 눌려왔던 다양한 감정들과 생각이 올라오는 요즘이시네요. 답을 해야 할지 그러나 아직은 준비가 안된 마카님의 마음과 여러가지 생각들로 복잡한 심정이신 것 같습니다.
🔎 원인 분석
어릴 적 마카님에게 고통스런 충격을 안겨준 아빠에 대한 양가 감정이 올라오는 것 같습니다. 많은 세월 잊고 살아왔다 생각한 아빠의 존재가 한 통의 부재중 전화로 무너지는 듯한 자신의 모습에 더 화도 나기도 하고 그런 아빠가 궁금하기도 하고 그런 것 같아요. 아빠니까... 가족이니까... 그럴 수 있어요.
💡 대처 방향 제시
1. 자신의 어릴적 경험을 객관적으로 들여다보기 - 자신의 어린 시절로 돌아와 어린 나와 마주해 보세요. 그 당시 내가 경험했던 부정적인 상황 그리고 인정하고 싶지 않은 상황들을 들여다 보고 수용해 주세요. 그리고 그것은 마카님의 잘못이 아니라고 말해주세요. 2. 지금의 나와 마주하기 - 지금의 나에게 올라오는 다양한 감정들을 적어 보세요. 상황과 감정 그리고 어떤 생각이 올라오는지 그리고 그 감정 속 나의 숨은 욕구는 무엇인지도 들여다보세요. 아직 채워지지 않은 마카님의 욕구는 무엇이길래 현재의 나를 이렇게 힘들게 만드는지 봐주세요. 3. 그런 나를 억압하지 말고 스스로 토닥이고 수용하는 시간을 가져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당장 병원이나 전문가와 상의할 여력이 안된다면 스스로 나를 들여다 보고 격려하고 마주하는 시간을 가져보시기 바래요. 내가 스스로 준비가 되었다 생각이 드실 때 그때 아빠와 만나는 것도 늦지 않을 것 같습니다. 세상의 모든 감정과 마주하는 코치 윤수진 드림.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2년 전
너무 놀라시고 무서웠을것 같아요! 누군가의 도움이 절실히 필요한데 도움청할 곳이 없으신지요. 제 생각엔 그곳을 나오셔야 할 것같아요. 앞으로 미래를 생각한다면 마카님의 삶이 행복하지 못할것 같아요. 힘드시겠지만 용기를 내셔서 새로운 삶을 시작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