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사 7개월차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스트레스|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입사 7개월차
커피콩_레벨_아이콘thire4
·3년 전
입사한지 7개월이 됐네요. 입사할때와는 다른 업무에 처음에 적잖게 당황했지만 나중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 긍정적인 마음으로 업무에 임했습니다. 그러다가 저를 가르쳐주던 상사가 윗선과 마찰이 있어 퇴사하고 그 분이 하시던 업무를 인수인계 받아 입사 2개월차부터 원치 않던 업무를 담당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해본적 없던 업무라 두려움도 있고 그에 따른 잔실수도 많고 우여곡절이 많았죠. 그래도 성장하는 과정이니까 더욱 잘하자 싶었는데 일은 점점 많아지고 사람은 없고 갈수록 지쳐가는 것 같더라구요. 제가 입사할 당시에 상사 퇴사하고 줄줄이 퇴사해서 저 포함 4명만 남았거든요... 그래도 하루하루 참고 견뎌내서 입사 7개월차가 됐는데 이제는 제법 사람도 많아졌지만 제 일은 갈수록 쌓여가는 것 같더라구요. 위에서는 다른 일은 다 빼주고 메인 업무만 잘해달라고 하는데 그 메인업무가 저에게는 부담이 되고 너무 힘든 일이였어요. 그냥 하는 일 뿐만 아니라 매일같이 보고할 자료들이 많아 하루를 자료 만드는데에 시간 투자를 하고 체계적으로 진행했던 업무들은 와르르 무너져서 뭐가 우선순위인지 모르겠더라구요. 그러면서 이 일에 현타가 오고 스트레스가 극에 달해서 새치 한번 안나던 제가 이제는 뒷머리쪽에 수북하게 났더라구요.. 꿈꾸면 회사에서 이리저리 치이는 꿈을 꾸고 주말에는 회사 걱정에 식사도 제대로 안되고, 그래서 주말에 평일에 조금이라도 마음이 편해보고자 집에서 업무를 할때도 있답니다.. 그런데 이런 일상이 반복되니까 이제 모든게 불투명해지더라구요. 회사 동료는 조금만 참으면 1년이라고 퇴직금은 받고 나갈 수 있다고 하는데 저는 하루 하루가 매일 불안하고 오늘은 어떤 이슈가 일어날까 이런 생각에 잠도 잘 안오더라구요 저도 '그래 조금만 더 버텨보자' 늘 생각하지만 하루하루가 너무 고비더라구요. 나이 서른초반, 다른 사람들처럼 오래 다니고 싶은데 이 회사에서는 모든게 자신이 없어져서 걱정이예요.... 그래도 예전 직장에서는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성취감도 느끼고 힘들어도 버틸 수 있었는데 지금 회사는 스트레스도 스트레스지만 무엇보다 7개월차가 됐는데 이 일에 대해 아무것도 느껴지지가 않아 더욱 고민이 되더라구요... 회의감만 든다고 해야할까요ㅜㅜ? 제가 어떤 선택을 해야할지 조언 부탁드려요ㅜㅜ...
힘들다혼란스러워불안해걱정돼불면의욕없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7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서정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3년 전
회사생활이 너무 힘드시겠어요
#우울
#직장생활
#사회생활
#속상함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상담사 이서정입니다.
📖 사연 요약
입사 때부터 익숙하지 않은 업무와 주변의 잦은 퇴사로 인해 많은 노력을 하셨음에도 힘들고 회의감이 드셨을 것 같아요. 줄줄이 퇴사를 하면 마카님에게 더욱 업무가 가중됐을거고 그로 인해 스트레스와 과로가 많이 쌓이실 수 밖에 없는 상황이었군요. 1년도 채 안되는 기간동안 마카님은 최선을 다해 노력했지만 회사에서 미래를 보지 못하고 이직에 대한 걱정 뿐만아니라 성취감도 느끼지 못하는 업무, 일상의 반복이 되었네요.
🔎 원인 분석
과중한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를 비롯하여 많은 책임을 떠맡고 있다보니 그에 대한 불안감이 매우 크신 듯 싶어요. 회사 자체도 불안하고 관련 업무는 더욱 힘든 상황이 반복되네요. 직장에서 번아웃도 심하게 오고 스트레스로 인한 불안 등이 마카님을 괴롭히고 있는 상황인 듯 합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서른 초반이라는 나이가 사회적으로는 창창한 젊은 나이이지만 섣불리 이직을 하기에는 애매할 수 있다는 생각 때문에 걱정이 많으실 것 같아요. 특히나 직장이라는 공간은 하루의 대부분을 보내는 곳이고 그 안에서 자기계발과 성취감 등 다양한 자아실현을 하는 곳인데 만족도가 높아질 수가 없는 환경이네요. 이직을 하신다면 빠르게 결정을 하시고 마카님께 맞는 회사로 옮기시는 편이 낫지 않을까요? 아직 젊고 충분히 발전가능성이 있는 적극적이고 성실한 분인 것 같은데 스트레스와 불안감으로 잠못드는 나날을 보내시는 것이 안타까워요. 퇴사를 한다는 것은 그 자체로 큰 결심이고 불안을 가져올 수 밖에 없긴 해요. 하지만 직장에서 최소한 내가 맞게 일하고 있다는 확신과 업무에 대한 성취감은 느낄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특히나 마카님은 직장생활을 단순히 돈을 벌기위한 곳이 아닌 자아실현을 어느 정도 할 수 있고 안정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곳으로 생각하고 계신 것 같아서요. 이처럼 충분히 발전을 할 수 있는 열정적인 분이신데 그 능력을 펼칠 환경조차 되지 않는 곳에서 아파하시는 것이 너무나도 가슴이 아픕니다.
직장생활은 힘든 법이지만 그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곳은 많지 않은 것 같아요. 직장동료들도 퇴사로 인해 모호해 질 수 있는 관계니까요. 하지만 마카님 자체의 장점들을 살리고 긍정적인 미래를 향해 나아갈 방향을 상담을 통해 확립하신다면 더욱 만족스럽고 위기에 대처할 수 있는 탄력성을 가지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이렇게 게시판에라도 글을 남겨 어려운 이야기를 꺼내주신 용기처럼, 마카님의 인생은 이제 시작이니까 힘을 내세요!! 성실하고 발전적이며 용기있는 마카님을 항상 응원합니다. 언제든 필요하실 때 마인드카페에 들러 마카님의 이야기를 해주세요. 함께 해결책도 찾고 위로도 받을 수 있는 따뜻한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GREATSAGE
· 3년 전
저도 비슷한 경험을 했었는데. 너무 힘들어서 나왔죠. 행복 그 자체. 뭐, 차이점이 있다면 전 20대 초반이네요. 굳이 자기자신을 혹사시키면서 1년을 채울 필요는 없어보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RUCHIA34
· 3년 전
저는 회사 다닌지 1년 6개월만에 임신했다고 자르는 회사에서 업무에 치여가며 버티다 아이 낳고 전업 주부 중이구요 제 남편은 그 회사에서 본의아니게 3년 채우고 (이직이 잘 안되서 계속 이직 준비 하다보니.. )다른 회사로 겨우 탈출과 같은 이직을 했어요. 동종업계에 같은 일이였는데 남편이 이렇게 말하더라구요 같은 일을 두고도 모든 기준과 업무가 빡셨던 일을 하다가 여길 왔더니 일이 너무 편하고 다른 사람들에 비해 업무가 더 눈에 들어온다구요. 그 전에는 너무 쓸 때 없는 일까지 했었는데 그 것들을 빼니 업무가 더 수월해졌고 이해가 더 잘된다구요 빡쌘 곳에서 버티다보면 분명 내게 이득이 있는 부분도 있을거예요. 조금만 욕 먹더라도 조금 내려놓으시구요. 3개월만 버티세요 제 남편은 지금 이직 한 곳에서 신입 사원 면접도 보고 직급도 많이 올라가고 한 7년 있는거 같아요 면접 보면서 하는 말이 제일 붙이기 애매한 직윈이 1년 안되고 이직 한 이력있는 사람이라고 말하더라구요 저보고1년 6개월이라도 잘버텼으니 애 키우고 다시 면접보면 그나마 덜 애매하고 핑계거리라도 핑계로 받아 질 수 있다고 말하면서요. 내 긴긴 인생중 3개월 그만큼만 이겨 내고 이직 시기에 한번 힐링도 좀 하시면 좋겠어요! 제 남편은 이직 직전에 휴가 몰아쓰고 휴가전에 인수 인계 싹 하고 휴가를 실컷 즐기고 이직 했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3nsitive
· 3년 전
저도 평소에 안 나던 새치가 지금 회사 와서 나기 시작했어요ㅠㅠ 전 이제 7개월인데 퇴사하고 싶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qhaldiglasowk
· 2년 전
저도 지금 20대 후반에 8개월차 직장인입니다. 저 또한 삼개월차에 업무를 모두 던져받듯이 인수인계를 받았고 업무가 버거워 한계점에 놓여져있는 상태입니다. 저와 같은 상황이라 공감도 되었고 저뿐만 아니라 당신에게도 일은 돈을 버는 수단이지 나를 위한 수단은 아니라고 생각해요 1년 버티는건 좋지요 하지만 나를 갉아먹고있는 일이 나보다 중요할까요? 이 회사에서도 내가 없어도 잘만 굴러가는 회사지만 내자신은 내가 없으면 무슨 소용일까요 저는 글쓴이분께서 쓰신 글을 읽고 제 자신을 되돌아보게되었네요 일년 안채우면 어때요 어딘가에는 우리가 필요한 곳이 있을텐데요:) 우리 같이 힘내봐요 회사 하나때문에 자기자신을 잃을순없잖아요! 화이팅!
커피콩_레벨_아이콘
blueCloud1414
· 2년 전
아구ᆢㄱ너무 힘드시겠다 ᆢ전 서른 초반이구요ᆢ계속 던져지는? 업무 겨우 가지치기 해가고 있는데 매일 일 더 생길까 마음이 조마조마하고 불안 하네요ᆢ계약서와 일 현실이 너무 다른거에요ᆢㅠㅜ출근 시간 부터ᆢ일 부담량ᆢ까지ᆢ모두 달라서 실망했어요 ᆢ저는 앞으로 8월 달까지만 하고 퇴사할거 같아요ᆢ
커피콩_레벨_아이콘
chuchu0909
· 2년 전
저는 30대초때 퇴사하려구했는데 그때는 늦었다생각했거든요. 지금생각해보니 그때가 늦지않았다는게, 그때라도 그만둘껄하고 계속 생각해요. 늦었다생각말구 다른 회사알아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raamm
· 2년 전
저랑 같은 상황이시네요 ㅜㅜ 저도 30대 초반인데 사람들 다 대표랑 안맞아서 나가고 내보내고 온갖 쓸데없는 잡무들도 맡게되고 제가 할 수 없는 분야까지 담당자랍시고 저를 내보내버리시니까 진짜 현타오더라고요.. 당장 돈이 필요해서 그만둘수도없는데 너무 힘이들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