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스로 너무 무능하다고 느껴질땐 어떻게 해야하나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스스로 너무 무능하다고 느껴질땐 어떻게 해야하나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24일 전
안녕하세요... 번아웃으로 휴직했다가 복직한지 얼마되지 않았습니다.. 돌아오자마자 들어온 프로젝트가 다른 팀과의 협업 프로젝트인데 지금 프로젝트에서 일을 스스로 생각하기에도 너무너무 못하고 있어요...... 오죽하면 팀장님이 제가 한 일을 전부 같이 온 신입에게 넘기고 수정사항에 피드백은 저한테 주시지도 않습니다......가르쳐봐야 소용이 없다고 느끼시는 것 같아요... 말도 이젠 잘 안 거시고 저만 보면 한숨이 나오시는 것 같습니다... 정말 잘하고 싶은데 역량이 안되는건지 어떻게 해도 따라잡질 못하네요... 예전에는 이렇게까지 머리가 굳지 않았던 것 같은데, 그래도 어느정도 1인분은 해냈던 것 같은데 이젠 인턴 수준 이하인 것 같단 생각과 함께 일에 올인도 되지 않고 수동적이 되어버린 것 같아서 너무 괴롭습니다... 힘내서 해보자!하려고 해도 일 생각만 하면 끔찍해서 일어날 수도 없어요.... 잘하고 싶은 마음과 일의 아웃풋이 반비례하는 것 같고 이젠 다른 사람들을 무슨 낯으로 *** 싶어서 퇴사 생각이 자꾸 들어요...다시 잘해보자보다는 있을 수 없겠다는 마음만 자꾸 듭니다.... 회사 갈 생각만 하면 끔찍하고 눈물이 나는데 이 상황을 잘 이겨낼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결국 제 무능함을 인정하고 퇴사하는 것 밖에 방도가 없는 걸까요? ㅠㅠ이렇게까지 무능하면서 이겨내*** 하는게 염치없게 느껴지지만 어떻게든...해내보고 싶습니다....
퇴사눈치번아웃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로니_아이콘
RONI
· 24일 전
안녕하세요. 지금 정말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신 것 같아요. 스스로를 무능하다고 느끼는 건 정말 괴로운 일이죠. 하지만 이런 감정은 많은 사람들이 겪는 것이니, 혼자만의 문제가 아니라는 걸 기억해 주세요. 💖 복직 후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는 건 쉽지 않아요. 조금씩 자신에게 관대해지면서, 작은 성취를 쌓아가면 좋을 것 같아요. 필요하다면 전문 상담을 통해 더 깊이 이야기해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당신의 소중한 마음을 잘 지켜나가길 바랍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26y0513
· 24일 전
복직하신지는 얼마되셨나요?? 아직 적응하는 시간이 필요한지도 몰라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24일 전
@26y0513 그렇게도 생각하고 싶었는데 벌써 3주차입니다ㅠㅠ이제 적응을 해야할 때인건 맞아서 스스로 합리화하기도 쉽지 않네요.....ㅠ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26y0513
· 23일 전
@26y0513 3주? 생각보다 얼마 안됐네요. 인턴이 최소 3개월이고, 공무원 시보기간이 6개월이에요. 너무 조급히 생각하지마시고 조금씩 나아지는거예요! 아시자나요 열심히 하는 모습,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주면 반이상 먹고 들어가는걸. 복직이든, 첫 직장이든! 첫 직장에 처음 일할때 생각해보세요 잘하셨나요? 똑같이 힘들지 않았나요? 사람마다 일을 배우는 속도, 적응하는 속도 다를 뿐이에요. 메모 많이 하시구요! 번아웃이 올정도면 일을 되게 일을 열심히 하셨다는 건데... 천천히 다시 한번 해보는게 어떨까요 금요일이니 힘내시구 일 생각말고 주말 푹 쉬시고 충전하시고! 잘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