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큰 실수를 했습니다. 두려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우울증]
알림
black-line
또 큰 실수를 했습니다. 두려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iouav1
·한 달 전
잘해보자 열심히 꼼꼼하게 하자 했는데 또 실수를 했습니다. 실수를 메꿔야하는데 지금 또 갑작스레 동원되어서 자리를 비웠어요 불안감이 계속 커져서 지금 엄청 떨립니다. 직장일이랑 결혼준비를 같이 하는데, 여자친구도 저랑 상황이 비슷해요. 그런데 여자친구가 신혼여행 비행기, 숙소까지 다 준비해서 화가많이났네요. 넌 뭐하냐고... 할말이 없지만 집에서 도저히 아무것도 할수가없습니다. 움직일수도없고... 핑계같이 들리겠지만 칼퇴하고 직장일 좀 멀리하려해도 반복되는 이런상황. 우울증 약을 먹어도 기분이 달라지지않습니다. 저는 어디 위로받고 기댈데가없어요. 혼자서 어떻게든 버텨보자 하기에는 이젠 힘이 없습니다. 그냥 저의 무능이 인생을 나락으로 보내버리고있어요. 동료들의 비난, 짜증 그리고 원망을 들을걸 생각하니 도저히 가만히 있을수가없어요 직장상사의 지적, 그리고 한심하다는 표정도 어떻게 이겨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그러면 안되는데 문득문득 극단적인 생각이들어서 너무 괴롭네요. 도피하긴 싫은데 길이 없고... 심장이 터질것같아서 어떻게 이겨내야할지 도무지 생각이 안나요. 저없는사아에 사람들이 제욕을할것같습니다 욕먹는건 괜찮은데, 이런상황을 만든 제가 너무 싫어서 견딜수가없어요 제가 하기에는 너무 막중한 업무였을까요 자리에 있으면 안되는사람이 여기 있는건아닐까 그런생각이듭니다 기댈데가없어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정자영 코치
2급 코치 ·
22일 전
힘든 마음을 잠깐 내려놓아도 괜찮습니다.
#불안
#직장일
#자아/성격
#스트레스
소개글
안녕하세요, 정자영코치입니다. 사연을 읽고 도움이 될까하여 글을 남깁니다.
사연 요약
마카님의 고통과 무거운 마음에 공감합니다. 지금 직장에서 겪고 있는 상황은 매우 힘든 시간임이 분명하며, 누구라도 이런 상황에서 불안과 두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런 순간에는 스스로를 몰아세우기보다는, 마음을 안정을 찾고 자신을 돌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원인 분석
마카님께서 겪고 계신 이러한 불안과 고통은 많은 것을 동시에 책임지려는 압박감과 자책에서 비롯된 것 같습니다. 현재 느끼는 스트레스는 직장 일과 결혼 준비라는 중대한 과제를 한번에 수행하며 발생한 과부하로 인한 것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불안감과 자책이 더해져서 무능하다는 느낌이 들고 신체적인 반응으로까지 이어지는 것 같습니다.
해결방안
그동안 관계에서 왜 상대에게 맞춰 왔는지 그 이유에 대해 먼저 고민을 해보면 좋겠어요. 위에서 얘기한 것처럼 관계가 너무 중요해서, 혹은 갈등이 벌어지는 것이 싫어서 일수도 있죠. 그렇다면 그에 대한 이유도 있을 거에요. 화를 낼만한 상황에서도 화를 내지 않고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더 우선이 될 수 밖에 없었던 이유는 무엇이었나요? 갈등이 일어나는 것이 나에게는 왜 어렵게 느껴졌을까요? 다른 이유가 있을 수도 있겠죠. 지금까지 마카님의 입을 막아왔던 것이 무엇인지 생각을 해보면 좋겠어요. 그래야 그것을 떼어낼 수 있으니까요. 거절을 하거나 분노 감정을 표현하는 것은 마카님 뿐만 아니라 대부분 어렵게 느끼는 것 같아요. 저 역시도 그렇거든요. 특히나 화가 났을 때 이를 표현하기 어려운 것은 이 감정이 부정적으로만 느껴져서 그런 것 같아요.
전문가 댓글 아이콘
마인드카페 앱에서 확인 가능해요
마인드카페 앱에서 국내 최고 전문가의 답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