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안해 내아가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미안해 내아가
커피콩_레벨_아이콘쁘미홧팅
·13일 전
단 하루라도 싸우지않는 날이 있다면 .. 단 하루라도 행복한 가정에서 맘편히 크게 해줄 수 있다면 단 하루라도 울지않는 엄마 모습을 보여주기를 행복한거 바라지도 않아 행복한 척이라도 하고 살고싶다 아기가 아무것도 모르게 좋은 기억만 가지고 크길 딱 20살까지만 버티려했는데..안될것같아 미안해 내 지옥에 너까지 초대해 미안해 널 낳아 미안해 평생 엄마 빈자리 슬퍼하며 자란 나인지라 애미없는 아이라는 소리 듣게 안하고자 버티고 또 버티려했는데 너에게 가장 큰 우주이자 전부인 엄마 아빠가 매일 싸우는 모습을 보며 크는것보단 이혼보단 사별이 나으니 .. 내가 그랬듯 이혼가정보단 나은 선택이 되기를 넌 세상에 나온 순간부터 나보다 더 단단하고 강했어 아가 엄마처럼 살지않길 니감정에 솔직하고 너를 먼저 생각하길..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백소림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13일 전
다 지나갑니다. 아이를 위해서라도 꼭 사시길요!
#가정
#이혼/이별
#자녀
#갈등
#자기돌봄
#부부갈등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상담사 백소림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은 자녀에게 행복한 가정 환경을 제공하고 싶은데, 남편과 매일 싸우는 모습을 보이니, 자녀에게 미안하고 지옥같은 환경일까봐 걱정이 크시네요. 자신이 이혼가정에서 어머니 없이 자라며 느낀 힘듦을 자녀가 반복하지 않기를 바라고 계셔요. 마음은 그런데, 현실이 뜻대로 되지 않아 너무 괴로워 죽고싶은 마음이 드는가봐요.
🔎 원인 분석
과거에 자신이 겪었던 상황을 자녀에게 물려 주고 싶지 않은데, 뜻대로 되지 않을때 고통이 큽니다. 아마 모든 부모가 갖은 마음일거에요. 그런데, 이러한 내 안에 내가 수용하지 못한 경험을 타인, 특히 자녀에게 반복될거라고 의심없이 믿는 가정(추측, 예상)이 자신을 더더욱 고통스럽게 하고 있음을 깨달으시기 바래요.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이 자신의 감정에 솔직하고 자신을 먼저 생각하는게 무언지 적어보세요. 자녀뿐만 아니라 마카님도 부모님처럼 되지 않으려고 자신의 감정을 억누르며 스스로도 인식하지 못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마카님과 아이 모두에게 행복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자신의 행복을 위한 작은 변화들을 시도해보시길 권합니다. 무엇보다도 먼저 남편과의 관계를 새로이 구축하는게 필요해요. 아이는 두분이 어른이니 분명히 사랑하고 소중하게 여길거에요. 그렇지 못한 순간에는 두 분도 많이 힘드신 상태일테니 그러한 순간에 지금까지 쓰던 방법과 다른 방법을 써보시길 바래요.
마카님이 현재 겪고 계신 어려움 속에서도 아이에 대한 깊은 사랑과 염려가 느껴집니다. 아이에게 향한 그 마음을 자신에게도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런 자기 돌봄이 잘 안되고 있다면, 주위에 도움을 청하시길 바랍니다. 전문가의 도움도 어서 받으시기 바래요. 아이에게 가장 중요한 존재는 자신임을 마카님이 가장 잘 아실테니까요. 도움받고 원하고 바라시는 어머님, 그리고 행복한 자기 자신이 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