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화가 나서 눈물날것 같아요.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너무 화가 나서 눈물날것 같아요.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꾸꿈이몽
·한 달 전
직속 상사가 자꾸 퇴근 후에 연락을 합니다. 급한 건이라면 이해를 하지만 리마인드 용이라고 하면서 앞으로 안그러겠다고 하면서도 계속 합니다. 그 상사의 윗 사람도 급한거 아니면 하지말라고 해놓고 막상 보내 둔 업무 메세지에 "좋아요"를 누릅니다. (정말 중요한 내용이 아니라 아침에 얘기해도 문제 없는 내용입니다.) 다른 직무 경력으로 제 상사가 되어서 제 직무에 대해서는 해본 경력이 없습니다. 그래서 업무 얘기를 해도 말도 안통하는데 제 말은 듣지도 않고 추진하다가 결국 제 말대로 됩니다.... 그것도 답답한데 저런식으로 밤늦게 메세지를 보내고 퇴근 후에 일 얘기를 하는게 너무 짜증이 나서 참을 수가 없어요. 본인이 안하겠다 자제하겠다 얘기하면서도 하길래 밤에는 알림을 꺼버렸습니다 . 근데 이것도 계속 쌓이니 아침에 확인하는 것도 화가 너무 나요 소리지르고 싶어요. 두달만 버티면 퇴직금 받을 수 있어서 버티는 중인데 당장 때려치고 싶어요....
이직사회생활직장상사회사번아웃퇴사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6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퇴근 후에 직장 상사가 연락을 자주 합니다.
#회사
#스트레스
#사내문화
#직장폭력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입니다. 상사의 퇴근 후에 잦은 연락으로 인해서 답답하고 화가 난다고 생각합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 마음 깊은 곳에서부터 느껴지는 답답함과 불편함에 대해 말씀해주셨네요. 현재의 상황이 정말 힘들게 느껴질 거예요. 알림을 꺼버리셨다고 하시니, 그나마 조금이나마 본인만의 평화를 찾으려는 노력을 하고 계신 것 같아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침이 되어 확인하시는 순간 다시금 화가 나는 것은 너무나도 당연한 반응이에요. 두 달 후를 목표로 하고 계시니, 그때까지 조금만 더 힘내주시길 바라요. 귀하의 감정과 상황을 인지하며 마음을 다독이는 것도 중요해요. 마카님의 상황을 보면, 마카님이 퇴근 후에도 지속적으로 업무 연락을 받고 계시고, 이로 인해 상당한 스트레스를 받고 계시는 게 느껴져요. 아무리 업무라고 하더라도 퇴근 후에 자주 연락하는 것은 사람을 불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 속에서 마카님은 참기 어려운 마음을 느끼시면서도 견딘다는 것이 힘들 것 같습니다.
🔎 원인 분석
마카님의 상사께서는 직무에 대한 미숙함과 비대면적인 소통방식에서 오는 불안감으로 인해, 늦은 시간에도 메시지를 보내며 업무를 리마인드 하시는 것 같아요. 이러한 행동은 마카님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이 어려움으로 인해 상사께서 스스로 확인하고자 하는 욕구가 강해지면서 나타나는 것일 수 있어요. 마카님께서 느끼시는 스트레스와 짜증은 지속적인 업무 연락으로 인해 일과 후 개인 시간이 침해받고 있다는 생각에서 비롯되는 것으로 보여요.
💡 대처 방향 제시
상사와의 관계에서 생긴 감정적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상황을 글로 정리해서 본인의 감정과 기대를 명확히 전달하는 시간을 가지는 것이 도움이 될 거에요. 그리고, 퇴근 후 메시지에 대한 본인의 경계선을 설정하고, 상사에게 퇴근 이후 연락에 대한 본인의 기준을 보다 명확히 전달해야 할 필요가 있어 보여요. 차단을 하고 아침에 메시지를 보는 것도 불편하고 이런 일이 계속되면 회사에 다른 계통을 통해서 알리는 것도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적절한 관계설정과 감정 정리를 하는 방법을 심리적인 면에서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한 달 전
맘 속 이야기가 많으셨군요. 털어내신 마카님의 더나은 하루 기원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소소88
· 한 달 전
퇴근 후에는 상사 톡을 보지 마세요. 개인 시간 방해 하는 거 잖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꾸꿈이몽 (글쓴이)
· 한 달 전
@소소88 맞아요. 그래서 알림도 꺼두고 아침에 출근하면서 보는데 그것도 이제는 화가 나서 ㅠㅠ 지금 제 상태가 그런가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소소88
· 한 달 전
@꾸꿈이몽 아침에도 보지 마세요. 회사에서만 보세요. 근무시간 외에는 추가 수당 붙는건데 그것도 모르면서 자꾸 부려먹으려고 ㅡ ㅡ 근무시간에만 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아홉시의밤
· 한 달 전
아님 고의적이든 미필적 고의든 퇴직금 안주려고 일부러 그럴 수도 있어요.어떻게든 잘 무시하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꾸꿈이몽 (글쓴이)
· 한 달 전
@아홉시의밤 퇴직금과 관련이.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