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들어도 참아야하는게 직장?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힘들어도 참아야하는게 직장?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한 달 전
안녕하세요. 저는 카페, 식당에만 일하다가 한의원(침치료만 함, 물리치료x)에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네, 병원 처음이고.. 사무직 비슷하게 경력 쌓으면 좋을거 같아 지원하게 됬고 붙었습니다. 카페 하다가 사무직으로 생각한 이유는 제가 허리랑 어깨가 너무 안 좋아져 카페일을 오래 하기 힘들겠다 생각후 사무직으로 가야겠다 맘먹었죠.. 근데 제가 지금 일한지 딱 3개월짼데 아직도 서툽니다.. 네.. 매일 쌤들께 못한다, 느리다, 빨리 좀 해라 이런소리 하루에 5번 이상 듣습니다. 주위에선 3개월 지나도 일 못하면 니랑 안 맞는거라고 퇴사하는게 좋을거 같다고 하더군요.. 근데 1년 경력이 없어서 무시당해도 버틸랬는데 매일 혼나니 자존감은 바닥이 되고 지치네요.. 오늘은 쌤들끼리 제 뒷담하는걸 들었습니다.. 쌤들끼리 자주 소곤소곤 하길래 그냥 남자를 주제로 대화하나 보다 무시하다가 쌤들 근처에 할일이 있어서 지나가게 됬는데 제 얘기더군요.. 말귀를 못 알아듣는다나.. 못 알아들었으면 다시 물어봐야지 하면서… 그냥 저한테 직접적으로 말해주시지.. 그동안 지들끼리 내 뒷담을 했구나 생각이 들어 역겹고 표정관리가 안되더라구요.. 단톡방에서도 자기들끼리 맛난거 먹자며 저는 다른사람이랑 먹으러 가면 되겠네 이러면서.. 자기들 실수는 실수.. 저는 실력부족.. 지금 일 서툴면 문제라고.. 힘들게 구했던 직장이라 1년은 버티고 싶었는데 지치네요..
스트레스의욕없음직장상사불안불면두통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유진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자존감 뱀파이어들로부터 나를 지키기
#자존감
#소진
#번아웃
소개글
안녕하세요 이유진 상담사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는 과정에서 많이 지치셨나봐요. 매일 듣는 지적 때문에 마음이 크게 상하실만하네요. 같이일하는 동료들에게 뒷담화까지 들으면서 직장에 대한 애정과 의욕도 없어지신 것 같습니다.
🔎 원인 분석
새로운 직무에 적응하려 노력하고 계시지만 동료들로부터의 부정적인 피드백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계시는 것 같아요. 아무리 1년 버틴다고해도 매일 무시당하는게 반복이면 자존감이 떨어질수 밖에 없지요. 안그래도 몸도 안좋으신데 경력전환 과정에서 예상치 못한 어려움과 소속감을 못느끼는 상황까지 겹치면 마음도 더 약해질수 밖에 없지요.
💡 대처 방향 제시
잦은 스트레스에 두통과 불면까지 겪으신다면 마카님 건강이 많이 염려되네요. 사실 기존에 하지 않았던 새로운 일이고, 처음하는 직종이라면 당연히 서툴수도 있어요. 스스로 어려움을 겪을수있음을 이해해주시고 위로해주셔요. 이런 힘든상황에서 나를 지켜내려면 내가 나 스스로를 먼저 따뜻하게 안아주는게 필요해요. 예를들어, 작은 성과나 해낸것들을 찾아 자신을 칭찬하고 기록하는 것이 자존감을 지키는 데 도움이 될 거예요.
자세한 상황을 알지못해 마카님이 어떤 포인트에서 개선해야되거나 직업전환을 고려해야될지 여부는 좀 더 탐색해봐야될것 같아요. 전문적인 도움이 필요하시면 언제든 상담을 찾아주세요. 감사합니다.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한 달 전
맘 속 이야기가 많으셨군요. 털어내신 마카님의 더나은 하루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