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친구의 핸드폰 몰래봐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남자친구의 핸드폰 몰래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우니콩이야야
·한 달 전
저도 이런 제가 너무 싫고 전 연애에 상처를 받은게 너무 많아서 현재 남자친구와 만나면 남자친구가 잠들어있을때 몰래 보곤 합니다. 문제는 카톡이나 메신저는 기본이고 인터넷 활동기록, 신용카드 기록까지 다 봐야 마음이 편해져요.. 이 문제를 어떻게 고칠 수 있을까요 .. 남자친구에게 다른 여자가 없단 것 너무 잘 아는데 회사생활에도 불안 으로 인해 지장이 됩니다.. 도와주세요 ..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정효진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전 연애의 상처로 인해 연인에 대한 불신감이 생겼군요.
#연애
#불안
#자존감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인드카페 상담사 정효진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 과거의 상처 때문에 현재의 관계에서 불안을 느끼고 계시군요. 동일한 상처가 재현될 것이 불안하여 남자친구가 잠들었을 때, 그의 개인적인 정보들을 확인하는 행동을 멈추지 못하고 계속하게 되는군요. 현 남자친구는 마카님께만 집중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음에도 불안감을 통제할 수 없어 회사 생활에까지 지장을 받고 있기에 매우 고민이 되었겠습니다.
🔎 원인 분석
마카님의 과거 연애에서 받은 상처가 현재 관계에서의 불안함으로 이어져 남자친구에 대한 신뢰를 구축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데요. 남자친구의 개인 통신기록들을 확인하는 행동은 남자친구에 대한 믿음이 아닌, 마카님 자신의 불안을 잠시 달래기 위한 방법이라 할 수 있고 이것을 남자친구가 알게 되면 두 분 사이에 심각한 갈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남자친구의 개인 통신기록들을 확인하는 행동으로 마카님의 불안감을 해소하고자 하는 욕구는 이해할 수 있지만, 이러한 행동이 마카님과 남자친구 사이의 신뢰를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몇 가지 안내드리는 방법으로 극복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첫째, 과거의 연인과 관계에서 잃은 것(상처받은 것)에 집착할수록 현재의 삶에 적응하는데 어려움이 생깁니다. 상처가 아닌 성장의 계기가 되었다고 긍정적으로 생각하며 과거의 연인을 떠나보내야 합니다. 둘째, 현 연인에게 마카님의 생각과 감정을 솔직하게 이야기하고 신뢰 쌓는 재경험의 과정이 필요합니다. 연인의 어떤 행동이 마카님의 불안감과 의심을 유발하는지 이야기하고 서로의 입장 차이에서 느끼는 감정과 생각은 어떤지 공유하며 서로의 의견에 존중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셋째, 남자친구의 개인통신기록을 확인하고 싶은 욕구가 올라올 때, 다른 공간으로 이동하고 호흡이완법을 한 후, 그때 느끼는 감정에 이름표를 붙이고 마카님 자신과 대화하는 시간을 가지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전 연인에 대한 불신감을 극복하는 데는 시간이 필요하나 극복할 수 있다는 것을 믿고 실천해가시길 바랍니다.
마카님, 위 소개한 내용대로 실천하시는데 어려움을 느낄 수 있어요. 그때는 주저하지 마시고 언제든지 마인드카페를 통해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참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