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 왜 자꾸 시키는거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공부 왜 자꾸 시키는거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Xx1234
·2달 전
공부 하고싶지도 않은데 왜 자꾸 시키는거죠? 물론 학생이라 좋은 대학 보내려고 시키는거 겠죠 저도 알아요 좋은대학 가서 좋은 곳 취직하면 인생이 피니까요 근데 제 꿈 까지 짓밟으면서 공부를 강요해야 하나요? 제 꿈은..중요하지 않은건가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eungae0621
· 2달 전
고등학교까지의 공부는 이 나라에서 살아가기위해 필요한 지식들입니다. 공부를 하든 안하든 그건 본인의 자유지만 세상에 나가서 마주할 수 밖에 없는 온갖 불합리하고 부당한 일이 불합리한지, 부당한지 판단조차 못하게 됩니다. 세상은 불공평하고 차별과 불합리, 보이지않는 계급과 온갖 불법과 거짓말이 난무합니다. 이거 좋은 투자처입니다, 라던가 이 회사 진짜 괜찮으니 일해봐,라던가 그런 권유를 듣고 무작정 들어갔는데 블랙기업이었다던가 이런식으로 속을 수 있는 걸 이건 가짜다! 라고 판단을 할 수 있을까요. 쉽게 말해서 필요한 기본적인 지식과 일정수준의 사고력, 판단력, 이해력을 충분히 갖추고 나가도 사기당하는 일도 비일비재합니다. 학교공부는 전쟁터같은 세상에 나가기 전 필요한 기본적 무기를 가져오는 단계인겁니다. 갑옷도, 창도, 방패도 없이 전쟁터에 나가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