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아빠 부부싸움 후 트라우마가 남은거 같아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부부|이혼|싸움]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엄마 아빠 부부싸움 후 트라우마가 남은거 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Jn110
·2달 전
안녕하세요 중 1 여학생입니다 . 제가 초3 때 엄마 아빠가 부부싸움을 크게 하셨어요 . 반년 정도? 그랬던것 같아요 . 왜 부부싸움이 일어났는지는 말하면 너무 길어질 것 같아서 좀 심하게 싸우셨다는 것만 알고 읽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 그럴 때마다 저는 오빠 방에 가서 오빠랑 침대에 누워서 얘기 하곤 했는데 .. 화장실에 쭈그려 앉아서 무섭다고 울면서 친구한테 전화했던 기억도 있네요 . 지금 생각해보면 애들이 더 눈치가 빠른 것도 맞는거 같아요 . 엄마 아빠가 싸울 때마다 모르는 척 했지만 다 알고 있었거든요 . 그럴 때마다 엄마는 저한테 아빠에 대해 말하면서 울었어요 . 맨날 술 먹고 맨날 침대에 누워서 울고 .. 2020년 이었나 2021년 이었나 새해 종 칠 때도 엄마는 침대에 누워서 울고 있었어요 . 또 언제 한번은 제가 자러 들어갔을 때 또 싸우는 소리가 나서 슬쩍 봤는데 아빠가 엄마보고 각서 쓰라고 펜 던지고 있었어요 . 그때 내가 나가서 말할까 .. 내가 말하면 안싸우지 않을까 하면서 계속 울었는데 결국 못나갔어요 . 용기가 안나서 ... 언제 엄마가 저한테 아빠랑 이혼하면 누구랑 같이 살거냐고 물었어요 . 저는 깜짝 놀라서 이혼 할거냐고 .. 눈물이 너무 났는데 꾹 참고 엄마랑 살겠다고 했어요 . 엄마가 너무 힘들었는지 3일정도 집을 나간적이 있었어요 . 저는 나가는 장면을 할머니가 도와주는 것도 다 봤구요 . 결국 엄마가 이모할머니 집에 있던거를 찾아서 데리고 왔고 그 뒤로 서서히 풀려 나갔던 것 같아요 . 근데 아직도 그 생각을 하면 온몸에서 소름이 돋고 식은땀이 나요 . 엄마 아빠가 작은 말다툼이라도 하면 너무 무서워요 . 아무래도 트라우마인 것 같은데 어떡해요 ... 진짜 너무 힘들어요 . 도와주세요 ..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얃덩얃당
· 2달 전
그게 트라우마로 남았을 정도면 정말 힘드셨을것 같아요ㅜㅜ 나이도 어리신데ㅜㅜ 혹시라도 부모님께 말해보시는건 어떨까요? 아니면 믿을수 있고 정말 신뢰중이신 친척분에게 상담을 받을수도 있구요! 학교 상담쌤도 괜찮아요! 만약 작성자님께서 부모님께 말씀드렸는데 부모님이 발끈하신다면 그건 부모님의 잘못이에요 자신들의 싸움으로 딸이 정말 힘들어하면 그걸 뉘우치고 나이지기 위해서 노력하는게 가장 참된 부모님이 아닐까요? 작성자님도 불편한게 있으면 말하셔도 괜찮아요! 그게 인간이 가지고 있는 권리이고 그걸 비판하는 사람이 이상한겁니다! 그럼 일이 꼭 잘풀리기를 빌게요!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