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별후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사별후
커피콩_레벨_아이콘리이이인
·2달 전
사별하고 90일 시어머님 한테 끌려다니는같고 거절 못하고 할말못하던 제가 이제는 더이상 이럼 안되겠단 마음에 쟤 생각도 얘기해봤는데 소용이없어요 자신 말이 맞음 맞는거고 쟤 말은 무시하는거같아요 진짜 뭐 남들한테 말하면 그냥 연끊어라 무슨 그런 시어머니가 있냐 애들도 있는데 이러면서 그게 다지만 진짜 애가 있고 거기에 돈 문제까지 껴있으니 쉽지않고 지금은 진짜 ㅅ너무스트레스에 핸드폰 알림울리는것도 무서워요 어머님일까봐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정은지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2달 전
사별 후의 힘든 마음을 회복하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사별
#가족관계
#불안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정은지입니다.
📖 사연 요약
사별 후 시어머니의 지나친 간섭과 통제 때문에 마음이 힘들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계신 상황이시군요.
🔎 원인 분석
시어머님의 전화가 두려울만큼 시어머니와의 관계에서 스트레스 받고 통제받는 느낌이 크신 것 같습니다. 돈문제, 자녀문제가 어떻게 얽혀 있는지는 모르겠으나 이런 상태로 계속 지내시는 것이 많이 힘드실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사별하신지 90일 이라면 아직 사별한 일과 관련하여 마음정리나 생활정리가 충분히 되지 않으셨을 것 같습니다. 지금은 몸과 마음도 지치고 많이 힘드실 수 있는 상황인데요, 시어머니와의 관계를 어떻게 한다기 보다는 일단은 마카님 스스로를 회복할 수 있도록 여유를 가지는 것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현실적으로 꼭 해결해야 할 일이 아니라면 당분간 마카님을 힘들게 하는 요인들로부터 거리를 좀 두고 마카님 본인의 내면을 돌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시어머니와 마카님 모두 일단은 사별에 대한 현 상황으로부터 회복될 수 있도록 상황을 만드는 데 더 집중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상담에서는 사별과 그 이후의 시어머니와의 관계 등으로부터 받은 마카님의 상처와 혼란스러운 마음을 살펴봅니다. 사별에 대해 애도하고, 현실적인 부분들에 대해 객관적으로 살펴볼 수 있도록 돕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