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증인가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우울증|이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우울증인가
커피콩_레벨_아이콘flowingisle
·2달 전
우울증이면 인지 능력에도 문제가 생기나요 심각한 상황인데도 대처 방법을 모르겠어요 잘하려고 하는 일이 그냥 다 어긋나기만 해요 커다란 벽 앞에 서 있는 기분이에요 내 삶이 어디로 가는지 모르겠어요 그냥 살아지는대로 살았더니 아무것도 남지 않게 됐어요 이혼하자고 합니다 자기는 이미 마음 정했지만 제가 아쉽다고 하니 기회를 달라고 하니 아쉬운 마음 안 남으라고 제가 하는대로 내버려두는거래요 저와 함께한 한순간도 재미가 없고 행복하지 않았대요 그냥 처음에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을때 결혼하지 말걸 그랬나봐요 그때는 잘 할 수 있을 거 같았는데 잘해보자 했는데 제가 조금도 바뀌지 않았어요 변하고 싶은데 어디서부터 어떻게 바꿔야 할지 전혀 모르겠어요
부부관계관계회복우울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이혼 하자고 합니다.
#우울
#부부관계
#대처방법
#인지능력
#관계회복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입니다. 이혼을 요구 받은 상황이 답답하고 무기력한 느낌이 듭니다. 힘이 되기를 바라면서 적어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 지금 맞닥뜨리신 감정들과 상황들이 정말 힘드실 거에요. 이혼을 요구받고 있는 상황이 답답하고 답답하기도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카님 중심으로 마카님만의 시간을 가지면서 조금씩 나아가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마카님, 우울하고 어려운 시기를 겪고 계시면서 인생의 큰 벽 앞에 서 계신 것 같아요. 파트너와의 관계에서도 큰 시련을 맞닥뜨리셨고, 이혼에 대한 얘기까지 나오며 마음이 많이 힘드신 것 같아요. 마카님 스스로가 변화하고 싶다는 의지를 가지고 계시지만, 시작점을 찾기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 원인 분석
마카님의 현재 감정과 생각은 매우 복잡하고 어려운 상황에 계시는 것 같아요. 원인을 찾기 어렵다면 부부 상담을 시도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관계의 회복이나 변화를 원하시는데,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시는 것은 현재 방향성을 잃은 상태일 수 있어요. 마카님이 알기 어려운 부분을 자각하는 도움이 될 것입니다. 자신의 감정을 적어보고, 결혼 생활에 중요한 사건을 적어보시면서 알지 못하는 것을 찾아 보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상황을 인정하고 현재의 감정을 직면하는 건 변화의 첫 걸음이에요. 작은 목표를 정하여 자신의 변화를 위해 하루에 하나씩 실천해보는 것이 좋아요. 자신의 감정을 인정하고 감정에 초점을 맞추어서 돌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타인의 감정이 아니라, 자신에게 초점을 맞추는 것을 통해서 자신의 모습을 분명하게 볼 수 있습니다. 소통의 방법을 찾아 서로의 마음을 이해하려 노력할 필요가 있어요.
현재 감당해야 하는 감정과 상황에 대하여 심리적으로 이해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