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살의 나이에 아직도 도박을 못끊고 있습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중독|자괴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28살의 나이에 아직도 도박을 못끊고 있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르코스타
·2달 전
바라던 공무원이 되었으나 월급을 모으지 못하고 도박만 계속하고 있습니다. 언젠간 갚겠지 하는 마음으로 빚만 1200이네요. 직업도 있고 누군가에겐 빚이 많아보이지 않아 별거 아니네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다른 지인들과 비교했을때 너무 초라해보이고 도박을 끊고 싶지만 이게 제 뜻대로 안돼서 힘이 드네요.. 돈만 생기면 어느 순간 도박사이트에 들어가있습니다. 혹시 어떻게 하면 이 난관을 헤쳐나갈 수 있을까요??
중독도박중독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승욱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2달 전
도박으로 일상의 어려움을 갖교 계신 마카님에게
#도박
#중독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전문가 김승욱입니다. 사연글로 통해 이렇게 인사드립니다.
📖 사연 요약
바라던 공무원이 되셨으나 도박문제로 답답해하시네요. 돈도 여기저기서 융통하여 도박을 하여 빚도 1200만 원 이라나는 큰돈이 발생했고요. 빚도 있고 돈도 못 모았다는 생각에 자괴감이 들고 초라하게 여겨지시는 모양입니다. 정말 답답하시겠어요. 이제 도박을 그만두겠다는 생각을 하지만 이것이 뜻대로 되지는 않는 모양입니다.
🔎 원인 분석
도박에 대하여 좀 더 강력하게 생각할 필요가 있을 것 같아요. 도박중독은 병이라는 인식을 가지셔야 한답니다. 그냥 병이 아니고 심각한 정신질환의 일종으로 말이죠. 술이나 마약과 마찬가지로 한 번 중독에 빠지면 스스로 헤어나기가 대단히 어렵답니다. 그러나 불행히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 심각성을 잘 몰라요. 도박중독자들은 사교적인 모임에서 가끔 도박을 즐기는 사람들과는 질적인 차이가 있답니다. 도박으로 인해 여러 후유증이 생기고 스스로 조절할 수 있는 능력을 상실하게 된 상태이랍니다. 도박의 원인은 다양하답니다. 도박 자체가 재밌는 이유는 불확실성과 간헐적인 보상 때문이고요. 간단한 점심 내기 사다리 타기만 해도 결과를 모를 땐 기대를 하고 예측을 하며 스릴감을 느끼게 되죠. 하물며 수백, 수 천만 원의 보상이 걸려 있으면 그 짜릿함이 매우 크게 다가온답니다. 도박에서의 승리는 뇌의 보상체계를 바꿔버릴 정도의 자극이랍니다. 이 자극을 언제 또 얻을 수 있을지 몰라 포기하지 못하기도 하고요
💡 대처 방향 제시
중독은 완치라는 개념은 없답니다. 도박중독의 치료 목적은 도박을 끊는 것 자체가 아니라 망가진 일상을 회복하는 것이에요. 안 해야겠다고 마음을 먹은 후 다음에 유지하는 게 핵심이랍니다. 인지행동치료, 대안치료 등 재활치료를 통해 도박중독으로부터의 회복을 도모할 수 있답니다. 혹은 단도박모임이라는 익명의 도박중독자들의 모임으로서 도박으로부터 생긴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서로의 문제를 해결하고 다른 사람들도 도와주는 자조모임을 갖는 것도 효과적일 수 있어요. 오랫동안, 어쩌면 평생 관리해야 한다는 점에서 당뇨병과 비슷할 수 있어요. 도박중독 치료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건 환자의 치료 의지인데 도박을 끊고 싶다는 환자의 마음만으로는 부족할 수 있답니다.
이러한 과정이 너무 힘들고 괴롭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셔도 좋답니다. 마인드카페를 이용하셔도 좋고요. 대면상담 서비스를 받으셔도 도움이 될거라 생각해요. 용기 잃지 마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달래야사랑해
· 2달 전
저도 43살에 인터넷도박에 중독되어 3억5천이라는 정말 큰 돈을 날리고 빚도 1억이 넘어요. 지금 45살이 되고서야 2년이라는 시간을 허비하고나서야 깨달았습니다. 정신과입원치료까지 권유받았었지만 그런것도 다 짜증날만큼 모든게 다 귀찮고 매일 죽음을 생각했어요. 위에서 상담사님이 말씀하신데로 이게 딱 끊기가 힘든거더라구요. 밥먹을 돈이 없는데도 돈만생김 도박하는 제자신을보며 너무 한심하고했었지만 또 도박을하고 24시간 그 생각만나서 생활은 엉망이되버렸죠. 직장도 잃고 모든걸 포기하고 죽으려고 세상과도 단절하고 폐인처럼 지냈어요. 정신과치료받으면서 3개월이라는 시간이 지나니까 자연스레 도박을 안하게되더라구요. 저는 다시는 안할생각이예요. 도박으로 인해 심한 공황장애까지생겼었어요. 결과를 기다리는 그 순간이 정말 숨이 막혀 미쳐버릴것같았어요. 다시는 그런 고통 느끼고싶지않아요. 님도 지금 당장은 마음은 끊고 싶지만 잘 안되실꺼예요. 정신과 도움을 받으시면서 내가 해야 할일을 미루지않고 모든 에너지를 일상 생활에 쓰시는걸 추천드려요. 저도 하루에 3천만원도 따보고해서 그 짜릿함을 쉽게 잊을수는 없겠지만 결론은 하루에 8천만원도 잃어보고 따는 횟수보단 잃는 횟수가 더 많더라구요. 지금은 통장잔고 몇십원에 빚도 많지만 도박을끊으니까 마음은 편해요. 라이브스코어도 다 없애고 매일 운동하고 책읽고 다른곳에 집중하며 살고있어요. 님도 꼭 헤어나올실수있을꺼예요. 1200만원 복구하려다 1억을 더 빚질수도 있는 상황이 올꺼예요. 1200만원에 대한 미련을 버리고 지금이 늦지 않았다 생각하시고 사이트랑 다 탈퇴해보세요 길게 적은글 도움이됐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