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공부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초등 공부
커피콩_레벨_아이콘쫀득찹쌀떡
·3달 전
해시태그에 있듯이 학교에서 생기는 일들인데요 저는 이번에 초등학교 6학년이 된 여자아이입니다 제 고민은 오학년때 과학시간때 있었던 일인데 매주 과학이 들어있는날은 문정으로된걸 외어야되는데 저는 외우는걸 잘못해요 그래서 항상 미래를 걱정하게되죠 "내가 못외우면 과학선생님이 외울때까지 남아야되는데" 라는.. 생각을 가지고 항상 벌벌 떨었어요.. 시험도 마찬가지로 "나중에 성적이 잘 않나오면 엄마한테 혼날텐데.." 라는 걱정을 하고.. 미래가 다가왔을때 점수가 잘않나오면 "난.. 노력을 해도 잘못하는 사람인데 난.. 정말 멍청한 사람인가보다라고" 자꾸 나 자신이 원망하게되요 어떻게 해야될까요....?
시험성적학교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4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만수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3달 전
미래를 걱정하는 마카님께
#암기
소개글
용기 낸 당신의 편에서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습니다
📖 사연 요약
미래에 대한 걱정이 되어 도움을 요청하셨습니다.
🔎 원인 분석
실패경험이 쌓이다보면 잘할 수 있다는 믿음인 유능감이 떨어지고 전반적인 자신감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특히나 평소에 문장을 외우는 것이 어려운데 못외우면 남아야하는 것 때문에 더 걱정과 불안이 높아지시나 봅니다. 시험에 대해서도 만족스러운 성적이 나오지 않으면 부모님께 혼날 것 같다는 미래에 대한 불안으로 인해 현재의 주의집중력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먼저 문장을 외우는 것에 대해 효과적인 방법으로는 문장을 한 두 번 읽어본 다음 규칙을 찾아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문장에서 아는 단어나 뜻들이 있는지 확인해보면 좋습니다. 기존에 알고 있던 지식과 연결되면 보다 더 잘 외워질 수 있습니다. 모든 문장을 한 번에 외우려고 하기보다는 핵심단어만 먼저 순서대로 외워보고 생각나는대로 읽어보는 것입니다. 한 번 읽어보고 종이로 작성해보는 것, 그 이후에 한 번 읽어보는 것, 이러한 과정을 반복하다보면 자연스레 외워질 수 있습니다. 미래에 대한 생각이나 불안 등의 경우 현재에 마카님의 노력에 좀 더 집중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 내가 잘하는 부분이 무엇이고 스스로는 칭찬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못외워도 좋아요. 실패해도 좋아요. 그러한 경험은 분명 마카님께서 성장하는데 분명 필요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그러니 실패했을 때 스스로를 격려해주고 더 잘할 수 있다고 응원해주시면 좋을것입니다. 응원하겠습니다.
:)
커피콩_레벨_아이콘
쫀득찹쌀떡 (글쓴이)
· 3달 전
@흑흑흑공감좀해주시와요 감사합니닿ㅎ
커피콩_레벨_아이콘
쫀득찹쌀떡 (글쓴이)
· 3달 전
@흑흑흑공감좀해주시와요 앗.. 감사합니다.. 정말...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