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수가 너무 잦습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실수가 너무 잦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ililiiliiliilil
·3달 전
분명 배운적 없는게 갑자기 툭 튀어나오기도 하고, 처음 겪는 것에서는 갈팡질팡합니다. 그런 와중에 이미 한 번 배운 일에서도 체크를 까먹어서 실수가 나오고 말고요. 다른 사람들은 크게 뭐라하지 않거나, 하더라도 폭언같은게 아니라 똑바로 해라, 이걸 아직도 모르는 게 말이 안된다(이것도 거의 없습니다) 이 정도까지만 말을 하는데... 스스로가 뭔가 견디기가 힘듭니다. 왜 알려준 적도 없으면서 그러냐는 원망, 왜 난 임기응변이 느릴까하는 기분도 들고 여러모로 좀 복합적이네요 메모를 해서 하라는 글을 많이 봤는데 제가 현장직이고 거의 즉각적으로 일을 해야 하다보니 메모를 해 둬도 볼 시간조차 없습니다. 거의 말하자마자 바로 시작하고, 하는 도중에도 메모를 보며 체크할 수가 없을만큼 일이 빨리 진행되거든요. 반복적으로 하는 일은 메모를 해서 정리해 두지만 그걸 보면서 할 수는 없고, 하다보면 자꾸 또 실수가 나옵니다. 실수한 걸 기록해서 적어보기도 하지만 잘 되지는 않네요. 참... 막막합니다.
눈치사회생활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롱보드여신
· 3달 전
크고 작은 정도의 차이이지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겪는 어려움중에 하나 인 것 같습니다. 마카님 케이스에는 두 가지가 있을 것 같아요. 실수를 하면 당황하고 자괴감이 들고, 그러면 더 위축되어서 같은 실수를 반복하게 된다고 하더라고요. 하나는 실수를 하는 것보다 지난 번엔 실수했는데 다시 반복하지 않은 부분에 대해서 기억하고 함께 기록을 해서 자신감을 회복해가는 거에요. 조금씩 조금씩 실수를 고쳐나가는 부분에 집중하면 자연스럽게 나아질 수 있을 거에요. 두 번째는, 마음이 불편하더라도 도움을 요청해보세요. 특히 어려운 부분이나 시간에 근무를 할 때 선배나 관리자에게 동행을 요청하거나 어려운 부분에서는 전화로 확인을 한다거나- 정확히 어떤 업무를 하시는 지 몰라서 어려운 부분이기는 하지만, 도움을 요청하는 게 실수를 해서 사고가 나는 것보다 낫다는 건 모두 동의할 것 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22FLOWER22
· 3달 전
실수가 잦다고 느끼는 것은 어려운 상황입니다. 하지만 실수를 줄이기 위한 몇 가지 전략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1. 의식적인 노력과 집중: 일을 할 때 의식적으로 집중하고, 실수를 줄이기 위해 더 노력해보세요. 자신이 하는 일에 완전히 몰두하고 더 신중하게 접근해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자신의 실수에 대한 분석: 실수를 한 후에는 왜 그런 실수를 저질렀는지에 대해 분석해보세요. 어떤 요소가 실수를 유발했는지 생각해보고, 그것을 다음에는 피할 수 있는 방법을 고안해보세요. 3. 습관적인 체크: 반복되는 작업에서 실수를 줄이기 위해 습관적으로 체크하는 습관을 길러보세요. 작업을 시작하기 전과 끝날 때 간단한 체크리스트를 작성하고, 이를 따르면서 일을 진행해보세요. 4. 타이머 사용: 일을 할 때 일정 시간 동안만 집중하고, 그 후에는 잠시 쉬는 시간을 가지도록 타이머를 사용해보세요. 집중력이 흐트러지기 전에는 다음 작업에 넘어가지 않고 일을 멈추고 쉬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자신을 이해하고 용서: 누구나 실수를 하기 마련이고, 완벽한 사람은 없습니다. 자신을 너무 엄격하게 비판하지 말고, 실수를 인정하고 용서하는 마음가짐을 갖도록 노력해보세요. 이러한 방법들을 조합하여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방법을 찾아보세요. 실수를 줄이기 위해서는 인내심과 노력이 필요하지만, 조금씩 개선되고 성장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