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같은 사람은 외국어 배울 자격이 없나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나같은 사람은 외국어 배울 자격이 없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진나한아
·3달 전
지적장애랑 100만원짜리월급,24살되는 사람은 영어랑 일본어 배울 자격따위 없는건가요?회화나 일드,미드로 배우는 건 제가 너무 어렵고 회화책이나 외국어어플같은 거말고 재대로 배우고 싶은데 주위사람들이 저는 이미 늙었고 지적장애에다 100만원버는 주제에 외국어공부를 왜 하냐며 절대 반대합니다.진짜로 저는 배울 자격따윈 없는 걸까요?있다면 어디서 어떻게 배워야 할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내공간의자유
· 3달 전
24살에 배우는거면 절대 늦지않았지만 월급이 100만원인점과 지적장애가 있다라는 점에서 주변에서 걱정을 하는것이 아닌가싶어요. 월급이 100이라 쳤을때 가족하고 같이산다면 100만원 벌어도 그냥 내 식비,교통비,폰비제외해도 풍족하진않아도 부족하지 않게 쓰겠으나 과외를 받는다면 사실상 돈을 거의 과외하는데 붓는다는건데(물론 저렴한데라면 생활비쓰고난 여윳돈으로 해결되겠지만) 어떤 진로나 목표없이 순수하게 배우기에는 애매하죠. 거기가 마카님이 지적장애가 있다면 과외선생님께서 가르치는데 더 부담감이 생길거고 전문특수교사쪽이 아니라면 현실적으로 과외를 안받아줄 수도 있고요. 그러니 동네에서 선교사분들이 하는 무료영어회화 수업을 한번 받아보세요. 종교색채가 있기야하겠지만 무료로 배워볼수 있을테니 어떤 느낌인지 배워보시고 안맞는다면 ebs영어강의나 유튜브에 영어강의들 많으니 그걸로 배우면서 배워서 무얼할지 어떻게 이용할지 생각해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mskd
· 3달 전
지적장애에 100 만원짜리 월급이 아니라 고학력에 500만원 월급을 벌어도 새로운 걸 배우려 할때 주위에서는 니가 할 수 있겠어라는 눈초리로 바라봅니다. 경계심 때문일때도 있고 자만심 때문일때도 있구요. 주위사람 시선은 신경쓰지 마세요. 그런 사람들 몰래 공부하시고 대신 공부하다 만난 친구들과 얘기 나누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