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에 관심가진 뒤로 쇼핑중독. 가진게 없어서 자신감이 없어져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무기력증|집착|자괴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패션에 관심가진 뒤로 쇼핑중독. 가진게 없어서 자신감이 없어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windy010
·3달 전
안녕하세요 최근 패션에 관심가진 뒤로 저도 저렇게 꾸미고 싶다는 마음에 열심히 알바해서 아이템 하나씩 사는 중인데요 쓸데 없는거 까지 구매해서 문제에요 예를들면 에어팟맥스같은거요.. ㅎ 솔직히 줄이어폰, 에어팟도 두개나 있는데 간지나 보이고 싶어서 맥스 사고싶고 옷 같은것도 왠지 브랜드 인거만 사고싶고 그러네요.. 패션에 관심 가진 뒤로 갖고싶어서 열심히 알바도 하는등 무기력증은 극복하게되었는데 점점 남과 나를 비교하게 되고 남들처럼 힙하고 싶은데 안되니 자괴감들고 이거의 반복이네요.. 어쩌면 좋을까요..? sns를 끊어야하나.. 차라리 산 속에 혼자살면 남들 보여줄 필요없으니 쇼핑도 안 할거 같은데 학교 생활하며 사회 생활하니 보여지는것에 집착하게돼요.. 전 날 후회하고 자도 다음날되면 계속 아이쇼핑하네요..
스트레스중독_집착조울콤플렉스우울강박불안망상트라우마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내공간의자유
· 3달 전
다른글보니 휴학중인 대학생이시네요 마카님. 내면의 불안과 공허함을 물질로 채워봤자 채워지지않아요. 욕구를 위해 뭔가 활동은 하니 무기력함은 덜겠지만 근본적인 문제는 해결이 되지않았으니 계속 반복되는거예요. sns끊으시거나 내면을 채워요. 진로와 내 스펙, 어떻게 가야할지 계획을 짜세요. 아이쇼핑은 해도 아이에서 끝나고 사지말아요. 물론 겉으로 보여지는게 힙하면 좋죠. 근데 그게 다가 아니란게 드는게 제가 알바하다 만난 A란 분과 길에서 제 번호를 물어본 B란분이 있었어요. 둘다 남자분이였는데 A은 아이폰유저, 옷은 mlb덕칠 힙해보였고 평소 스벅을 즐기시고 섬세해보였고 B는 갤럭시유저, 옷은 스포티한듯 투박했고 편의점에서 음료사는것도 아끼고 성격도 좀 투박했죠. 근데 A는 30대초반이신데 자기보다 어린 이여자저여자 말걸고 다니고 김우빈 신민아연애썰에서 우빈님이 암에 걸렸단 일화보다 암이고뭐고 부자여친이 돌봐줬단거 부럽다하질않나 친구결혼식가가서 능력있는 누나꼬시고싶다하질않나 차도 없고 돈없다하면서도 조만간 아이폰프로를 신형모델로 사고싶다했고 B는 검소하고 투박하고 제멋대로인데 20대중반에 아주비싼건 아니여도 suv차가 있었고 현실적인걸 매우 따지지만 돈자랑을 많이했고 기껏해야 사고싶단건 갤럭시워치였죠. 주석을 많이 달았지만 요점은 힙해보이는데 실상 거지인것과 실질적인걸 갖고있는것 나는 어떤게 중요하고 뭘 중요하게 여겨야하나 그걸 알아야하지않나싶어요. 내직업상 겉으로 보여지는걸 포기할수 없다면 어느정도품위유지란걸 해야겠지만 그런쪽이 아니라면 내 통장잔고의 사정과 내진로에 맞춰하는게 맞지않나싶은데 내가 없어도 맥스달고다님 행복할거 같다면야 그런인생을 살수 있으나 현재 현타가 오시는시점이니 겉보단 속을 채우시는게 좋을거 같단 생각이 들어요. 너무 비싼거 사지말고 적당히 타협보고 내 미래를 위해 생각해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windy010 (글쓴이)
· 3달 전
@내공간의자유 진심어린 충고 감사합니다.. 생각해보니 전 겉모습 꾸미는데에만 관심가지느라.. 곧 4학년인데도 취업이라던가 스펙 관련된건 다 놓치고 있는 중인거 같네요.. 또 저도모르게 그동안 겉모습으로만 사람을 판단했었어요.. 애플쓰고 힙해보이면 멋있을거라는 착각이요.. 내면의 불안과 공허함을 다른 걸로 채워보려고 노력해볼게요 또 가끔 현타오게 되면 댓글 다시 한 번 더 읽어보겠습니다 깨닫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