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식하고 억지로 토하기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폭식]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폭식하고 억지로 토하기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달 전
폭식하고 억지로 토하기를 시작한게 2012년도라 올해로 벌써 14년차에요.. 가끔 일주일~한달정도 멈춘적은 있지만 거의 하루도 빠짐없이 그러고 있어요..ㅎ 잠을 줄여가며 살아왔지만 이제는 한계라고 느껴져요 일상이 다 망가지고 일을 제대로 해낼 수가 없어서 너무 괴로운데 어제도 결국 과자를 몇봉지나 뜯어먹고 토하느라 밤을 거의 샜네요.. 내일은 약처방을 처음으로 받아볼까봐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3달 전
폭식하고 억지로 토하기를 시작한 게 2012년도라 올해로 벌써 14년차에요..
#우울
#폭식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입니다. 폭식으로 마음과 몸이 힘들어진 상태여서 답답한 마음이고, 막막한 상태라고 생각합니다.
📖 사연 요약
폭식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현재도 폭식을 하는 마카님의 마음에 위로를 드립니다. 14년간부터 시작된 폭식으로 마음과 몸이 지친 상태라고 생각하고 이제 치료를 시작하는 마음이라고 생각합니다. 어제 과자를 먹으면서 마음이 더 무겁게 느껴지고 마카님의 한계를 느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원인 분석
. 감정을 회피하거나 억압하기 위한 폭식 행동으로 보입니다. . 14년간 스스로 해결 되지 못한 행동을 적극적으로 해결할 필요가 있습니다. . 폭식하는 행동에 숨겨진 감정을 적극적으로 받아들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 대처 방향 제시
. 14년전 시작된 폭식 행위는 14년전에 발현된 감정이 있을 것입니다. : 시작된 계기나 동기를 살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 딱히 분명한 사건이 있지 않다면 과거 쌓여 온 감정이 폭식증상을 일으킨 것으로 보입니다. : 우울이나 불안, 두려움의 감정일 수 있습니다. > 전체적인 삶의 과정을 이해하시면, 마카님이 폭식으로 해결하고자 하는 감정과 선택 동기를 파악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신체에 나타나는 신체화 행동을 이해하고 숨겨진 감정을 찾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힘들고 지친 마카님에게 힘을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