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동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충동
커피콩_레벨_아이콘eternity2
·6달 전
요즘들어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자해를 하고픈 생각이 휘몰아칩니다. 자꾸 자해하고픈 충동이 들고 자해하지 않으면 답답하고 불안합니다. 어느 순간엔 벽에 머리를 박거나 저를 물어뜯고 손등을 긁어 피부를 벗기는 등의 행동을 하고 있습니다. 솔직히 자해라고 표현하기엔 상처가 심하지도 않고(흉터가 조금 지고 며칠동안 따가운 정도)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자해와는 거리가 멀어 정신과 진료를 볼 정도는 아니라는 생각이 들고 당연히 정신적인 질환이라는 생각도 들지 않습니다. 그런데도 이러한 행동을 멈출 수가 없습니다. 점점 자해의 강도가 강해지고요. 어떡하면 좋을까요.
충동자해불안중독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2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서영근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6달 전
정확한 진료 및 진단을 위해 병원에 가 보실 것을 권유 드립니다
#자해
#정확한진료및진단필요
#심리상담
#심리치유
#심리코칭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심리코치 서영근 입니다.
📖 사연 요약
자해 충동이 들고 자해하지 않으면 답답하고 불안해서 벽에 머리를 박거나 자신을 물어 뜯고 손등을 긁어 피부를 벗기는 등의 행동을 하지만 정신적인 질환이라는 생각은 들지 않군요.
🔎 원인 분석
자해는 나타나는 현상으로 자해는 우울, 불안, 다양한 인격장애 등에서 나타날 수 있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자해 행동을 멈출 수가 없고 점점 강도가 강해진다고 하셨는데 가능한 빨리 병원을 방문해서 진료 및 진단을 받으실 것을 권유 드립니다.
상담치유가 필요할 수도 있으며 그럴 경우 병원 치료와 상담을 병행하시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안로이1110
· 6달 전
음.. 저도 스트레스를 받으면 머리를 뜯고 자해충동이 강해져요.. 머리를 때리기도 하고요. 이땐 그 상황을 잊어야해요. 그 일을 잠시 쉬고 자기가 좋아하는 음악을 듣거나 취미생활을 해봐요! 그럼 그 상황을 잠깐이라도 잊을수 있어요. 혹시 학생이시면 학교에도 상담센터가 있으니 한번 받아보시는것도 추천드려요. 이건 자해가 아닌것 같은데 라는생각을 하셔도 자기를 해하고 싶다는건 변하지 않는사실이니 상담을 받으시면 좋겠어요. 이겨내시고 행복한생활 보내시길 기도할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고민해결사
· 5달 전
안녕하세요. 글을 읽고서는 10대 학생일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우울, 불안, 스트레스가 주된 원인으로 보여지고 자해의 정도가 심해지는 걸로 보아 나중에는 자살충동이 생길 우려가 있어 정신과 진료 및 심리상담 받아보실 것을 권장 드립니다. 일상생활에서 본인을 괴롭히는 원인을 생각해보시고 발견하셨다면 노트에 잘 적어서 심리상담이나 정신과에 내원하셔서 전문의와 면담을 통해 해결하시면 좋겠습니다.평소 심리 안정을 위해 편안히 앉아 명상하는 습관을 들이시고 영화 보기나 노래 부르기, 산책이 스트레스 관리에 매우 도움 될것입니다. 본인을 괴롭히는 문제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모든 것은 본인이 마음먹기 달려 있습니다. 보다 강해지시길 진심으로 기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