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것도 이상성욕 맞나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집착]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이런것도 이상성욕 맞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미니은어
·6달 전
남편은 스트레스를 받으면 제 가슴과 섹스에 집착합니다 저의 기분과 상황과 주변을 고려하지 않고 일단 손부터 뻗고 봅니다. 달래도 보고, 밀쳐도 보고, 화도 내봤지만 스트레스 수치가 높을수록, 버림받을거 같다고 느낄수록 이런 행동패턴이 높습니다. 거부시 극심한 수동공격형으로 표출됩니다 화를 내며 의지와 반대되는 행동을 하고 기존에 받은 스트레스를 증폭시킵니다 해결책이 있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5달 전
남편은 스트레스를 받으면 제 가슴과 섹스에 집착합니다
#집착
#섹스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입니다. 남편의 행동에 대한 답답해 하는 마카님에게 제 글이 도움이 되기를 바라면서 적어 봅니다.
📖 사연 요약
남편은 스트레스를 받으면 부인과의 섹스와 가슴에 집착하는 거 같습니다. 마카님의 상황과 상관 없이 집착하게 되어 불편하고 답답하고 힘들 것으로 보입니다. 남편은 거부 시 극심한 수동공격형으로 표출됩니다 화를 내며 의지와 반대되는 행동을 하고 기존에 받은 스트레스를 증폭시킵니다
🔎 원인 분석
. 남편은 불안한 상황이 되면 엄마를 찾듯이 부인을 찾고 거부감에 대한 감정을 해소하기 위한 집착을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 부인의 상황과 상관없이 남편의 집착으로 인해서 답답하고 화가 나고 피곤할 수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 대처 방향 제시
> 남편의 유기불안을 정서적으로 스트레스가 없는 상황에서 정서적인 스킨십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 평소에 칭찬을 하는 것, 간단한 터치 등이 도움이 됩니다. > 불안한 감정을 언어로 표현하는 방법에 대하여 남편과 나누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평소에 많은 대화를 나누는 것이 스트레스에 저항성을 높이는 역할을 합니다. > 언제나 남편 분과 함께 한다는 메시지를 자주 주는 것입니다. : 떠나거나 혼자가 될 것 같은 불안감을 낮추는 역할을 할 것입니다.
부부 간의 대화, 방법 등과 원인을 탐색하는 과정을 함께 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