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해 도데체 어떻하나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자괴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자해 도데체 어떻하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시스터스
·일 년 전
저는 자해를 많이하는데 자해를 하면 안되는 것을 알아도 끊을수 없네요 나중에는 진짜 안되거든요 자해를 할때마다 나는 상관 없다 나는 이래도 된다 어짜피 죽을 몸이다 라는 생각도 몹시 들고 그렇다고 그만 할수가 없어요 아무리 해도 그만하면 다음은 어떻하지? 라는 생각도 들고 끊을려면 그냥 커터칼이 없어야 하는데 방에만 수십개 있는 커터칼을 버리기도 뭐하고... 계속 하게되는데 어떻게 끊을 방법 없나요?
불안중독_집착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일 년 전
자해를 끊을 방법이 궁금합니다.
#중독_집착
#불안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입니다. 마음이 몹시 힘들고, 자해를 하면서 해결하는 마음이 많이 힘들고 버겁게 느껴집니다.
📖 사연 요약
어느 날부터 심리적 어려움을 해결을 위해서 자해를 하게 된 것으로 보입니다. 자기를 낮추고 한심하게 보게 된 왜곡된 경험이 힘들게 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음의 갈등이 이런 상황을 만들었다고 생각합니다. 커터 칼로 자해를 하게 된 상황에 더욱 낙심하고 버거운 마카님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적습니다.
🔎 원인 분석
* 심리적 어려움이 과거의 경험과 상처가 만들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 커터 칼로 하게 할 만큼 참기 어려운 감정이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 자신에 대한 비하하는 생각이 감정을 더 힘들게 하고 자존감을 낮추게 하는 것으로 유추됩니다. 자해하는 현상을 만든 심리적 혼란과 불안, 우울감 등이 원인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대처 방향 제시
> 자해 할 때의 감정을 자각해 보세요. 감정이 원인이 되어서 생각을 자극하고, 행동으로 이어집니다. > 자신의 살아 온 과거의 힘든 경험을 말하고 감정을 말해 보는 것입니다. >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서 상처가 된 원인을 파악 하고 공감과 수용을 받아서 조절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마음에 고통으로 자해를 통해서 해결하면서 자괴감이 아픔이 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카님에게 위로와 힘을 주고 싶습니다. 고통을 해결할 수 있고, 마카님의 마음과 함께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카님의 마음에 함께 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tltprl
· 일 년 전
전문적인 도움을 받아보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