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마다 매일 맥주를 먹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종교|자아실현]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밤마다 매일 맥주를 먹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leiya
·일 년 전
매일밤 혼자 습관적으로 맥주를 먹어요. 이젠 다른 사람이랑 같이 먹다가도 어여 집에가서 혼자 먹고 싶다는 생각도 들곤해요. 사실 우리 가정은 착한남편 사춘기도 없는 모범생 아들 귀염둥이 딸..... 제게 문제가 없는데 매일 맥주를 먹는 내가 우리집에 문제가 될까봐 걱정이예요. 아이들 스케쥴이나 일상생활을 지장이 없지요. 주변인들도 저를 좋게봐주고. 근데 이것때문에 내가 아파서 가정이 무너질까봐 그게 젤 걱정이예요. 참 말되지요. 안먹으면 해결될것을.. 그걸 못해내는 제가 요즘 한심해요. 전
중독_집착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2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일 년 전
매일 밤 혼자 습관적으로 맥주를 먹어요.
#중독_집착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입니다. 술 문제로 고민하고 걱정하는 마음이 느껴집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이 고민하는 어려움은 매일 술을 마시는 것인데 이런 습관으로 인해서 가정에 어려움이 생길까 하는 두려움이라고 생각합니다. 가정에 다른 구성원인 남편과 아들, 딸도 잘 자라주고 있어서 문제도 없어서 술을 매일 마시는 이유를 찾기도 어려워서 더 근심이 되는 것 같습니다.
🔎 원인 분석
가정에 아들과 딸, 남편으로 각자 자신의 역할 잘 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술을 매일 마시는 것은 습관화 되게 만들고 의존성을 가지게 될 수 있습니다. 마카님의 나이는 알 수는 없지만 중년의 나이대라고 추측이 됩니다. 중년의 시기는 자신의 정체서을 고민하고 무의식적으로 자신이 해결하지 못한 과제를 바라보고 감정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가정 주부로서 살아왔다면 혼자가 되는 느낌이 들고, 자녀는 이제 마카님의 도움을 필요로 하지 않고 남편은 적절한 사회적 성공을 거두는 것에 만족하지 않고 자신의 역할과 자아실현을 하려는 욕구가 동시에 나오게 됩니다. 중년의 시기를 제 2의 사춘기라고 표현하기도 합니다. 다시 한 번 인생을 돌아보고 노년을 준비하는 시기이기 때문에 혼란한 시기이기도 합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중년에 대한 감정과 사고에 대하여 지식을 넓히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자신의 역할 변화의 필요성을 인정하고 새로운 직업이나 취미를 해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40세이후 인간은 죽음이라는 문제를 무의식적으로 인식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죽음이나 종교적인 영성에 대하여 고민하고 공부하는 것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감정 일기를 적으면서 자신의 내면과 만나는 시간을 자주 가지는 시간이 도움을 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중년 시기에 대한 이해와 변화되는 마음과 몸의 표현을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또또안녕
· 일 년 전
저도 그래요 근데 그냥 꽐라될만큼 안마시니까 다음날 일상에 지장을 줄만큼은 아니니까 저는 괜찮다고 생각해요^^;;; 혼맥하는 그 적당한 시간이 저는 너무 좋아서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tltprl
· 일 년 전
일주일에 안 마시는 날을 정하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