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중독 다이어트 중독 의기소침 어떻게 해야 될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중독]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술중독 다이어트 중독 의기소침 어떻게 해야 될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데스매치
·일 년 전
코로나 이후로 혼술과 남친과 만나면 술만 먹어서 그랬는지 지금은 알콜중독인거 같습니다 습괏이 무섭다고 하지요ㅠ 일할때는 "그래 술 끊자 오늘은 참자 " 그래놓고 퇴근할때 나도 모르게 술을 사러 갑니다 오늘만 먹자 한병만 먹자 해놓고 먹으면 한병아닌 두병ㅠ 술 먹고 살도 10키로 넘게 쪘습니다 그래서 자존감도 너무 많이 낮아졌습니다. 뭘 해야지~다짐하면 이놈의 술 땜 때문에 안됩니다 술 끊을 자신은 없는데 술 좀 줄이고 싶어요ㅠ 평일은 안 먹어야 되잖아요ㅠ 매일 술술술 배 부르면 손가락 집어놓고 다 올리고 몇시간 지나면 또 술을 먹습니다 왜 이렇게 됐을까요? 고칠 수 있을까요?
중독_집착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7달 전
몇 시간 지나면 또 술을 먹습니다.
#중독_집착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입니다. 술에 의존하게 되면서 마음이 힘들고 답답한 마음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카님에게 제 글이 도움이 되기를 바라면서 적습니다.
📖 사연 요약
. 코로나 이후에 사람들 과의 관계가 쉽지 않아서 가까운 남자 친구와 술을 마시면서 감정을 조절했던 것으로 보입니다. . 다른 방법을 찾기 보다는 쉽게 찾을 수 있는 방법인 알콜에 대한 의존성이 생기면서 알콜에 대한 의존성이 강화되면서 양도 늘어난 것으로 보입니다. . 자신에 대한 회복과 알콜에 대한 자유를 얻고 싶다고 생각합니다.
🔎 원인 분석
. 코로나 이후 혼자 지내면서 외부 생활이 줄어들고 남자 친구와 술을 마시면서 시간을 보내다 보니 쉽게 감정 변화를 줄 수 있는 것에 몸이 반응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 과거에 숨겨진 외로움일 수 도 있고, 혼자 지내면서 숨겨진 감정이 무의식적으로 감정이 알콜이 해소하는 감정을 느낀 것으로 보입니다.
💡 대처 방향 제시
> 알콜이 주는 감정, 불안을 줄이거나 우울한 감정을 줄이는 효과를 주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 알콜로 인해서 얻게 되는 감정이 반대의 감정을 해소하기 위해서 알콜에 집착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자신이 싫어하거나 민감한 상황과 감정을 자각하고 탐색한다고 하면, 중독적인 부분에서 조절하게 될 것입니다. : 감정이 조절되는 과정을 보시고, 감정에 대한 해결점과 조절할 수 있는 부분을 깨닫게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전문가와 약물치료를 통해서 적절한 해결책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중독적인 원인 탐색과 해결책을 찾을 수 있는 실마리를 찾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