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에 잘못된 선택이 너무 후회되서 벗어나기가 어려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과거에 잘못된 선택이 너무 후회되서 벗어나기가 어려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블루베리스무디
·일 년 전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과거에 저의 안일함과 항상 부정적으로 생각하는 성격때문에 결정적인순간에 잘못된선택(시도하려하지않은것) 때문에 현재 너무나도 그 순간을 후회하며 하루종일 그때 생각이나고 내가 왜그랫을까 하며 자책하고 슬퍼하면서 의미없이 한달동안 시간을 보내며 힘들어하고있는 20대 평범한 사람입니다.. 저도 머리로는 지나간일을 후회하고 반추해봤자 의미없고 앞으로의 인생이 더 중요하다는걸 알아도 마음이 따라주지를 않습니다. 현재 가장큰걱정은 그때 잘못된선택이 미래에 영향을주고 살면서 한이될까봐 너무나도 걱정됩니다. 잊혀지고 다시 평범하고 행복했던 일상으로 돌아가면 너무 좋을것같다는생각을 계속합니다. 다시 힘을내 열심히 살고 소소한 행복을 느끼며 살아가는 본래의 삶이 너무나도 그립습니다. 현재 과거후회감정때문에 일상이 너무 힘들고 우울하고 외롭습니다. 마음을 다잡고 일어서서 건강한 마음으로 다시 일어서고 싶은데 그때 그 순간이 너무너무 후회되서 정신적으로 너무 힘들고 울적합니다. 다시 행복하고 평범하던 일상으로 돌아갈수있도록 도와주세요..
불면불안의욕없음콤플렉스우울스트레스트라우마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mine99
· 일 년 전
저도 지금 그래요. 가장 중요한 건 의식적으로 그 일을 잊으려고 노력해야되는 것 같아요. 그 일이 생각나려고 하면 아예 그냥 다른 것들로 덮어버리는 거에요. 그렇게 훈련아닌 훈련을 하면 부정적인 기억들과 감정들이 옅어질 거고, 지금에 집중할 수 있는 삶으로 돌아갈 수 있을겁니다. 그리고 과거의 자신을 인정해주세요. 그때 내가 그랬고, 그래서 그걸 발돋움으로 삼아 강해질 수 있는 지금의 내가 있다는 것을 생각해주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블루베리스무디 (글쓴이)
· 일 년 전
@jmine99 답글 감사합니다. 저도 25살 대학생이에요. 대학생활을 하면서 앞으로 해야할것도 많고 해내야할것도 많은데 지금의 감정이 앞으로의 일들에 영향을주고 그로인해 나중에 또다른 후회를 하지않으려고 이악물고 버티면서 지내고있어요. 당시 저의 모습을 인정하기 싫고 받아들이는것이 안되서 자꾸 반추를 하게되는것같아요. 저도 마음다잡고 건강한 마음가짐으로 다시 일어서는것만을 생각하며 살아가고있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jmine99
· 일 년 전
@블루베리스무디 분명 멀지 않은 미래에, 다시 건강한 마음가짐으로 일어설 수 있을 겁니다. 지금이 그 단계의 첫 걸음이실겁니다. 우리 같이 잘해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kaalaaua05 (리스너)
· 일 년 전
안녕하세요, 마카님! 리스너 akaalaaua05입니다. 과거 자신의 선택에 대한 후회를 쉽게 떨쳐버릴 수가 없어서 많이 걱정되고 힘드신 상태이군요. 인간은 누구나 일을 고르게 하려는 욕구를 지니고 있습니다. 그래서 누군가가 범죄를 저질렀다면, 우리는 그 범죄의 크기에 동등한 비율의 처벌을 주려고 하지요? 그리고 이러한 균형은 우리에게 평화감을 가져다주기도 합니다. 자신을 용서할 때에도 마찬가지에요. 마카님을 괴롭히는 하나의 기억이 있다면,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 균형을 잡을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즉, 과거의 잘못을 바로잡을 수 있도록 더 강해져야 한다는 말이지요. 어떠한 사연이 있었는지는 자세히 알 수 없지만, 마카님도 해낼 수 있다는 말을 감히 건네봅니다. 언제나 곁에서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