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종일 핸드폰 들고 있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집착|중독]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하루종일 핸드폰 들고 있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일 년 전
확인할 내용도, 연락 온 곳도 없는데 하루에 8-9시간을 의미없이 인스타, 이메일, 쓸데없는 검색, 지나간 사진을 보느라 핸드폰을 붙들고 있네요. 남자친구가 있을 때는 하루종일 연락을 기다리느리 심했고 헤어진 지금은 내가 재회하는 법, 헤어진 이유 등등을 검색합니다.. 이정도면 중독인데 어떻게 고쳐야 할까요.. 강제로 안보이는 곳에 둬보기도 하고.. 그러고 몇시간 후 아무곳에서도 연락이 와있지 않으면 허탈하네요..지금은 연락 올때도 없지만.. 밤에도 새벽에 깨면 1-2시간은 핸드폰을 하다가 자구요.. 뭔가 해결책이 있어야 할거 같은데.. 너무 삶이 피폐해 지고 있어요.
조울강박무기력스트레스불안두통스마트폰중독중독_집착의욕없음망상우울콤플렉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3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일 년 전
너무 삶이 피폐해 지고 있어요.
#스마트폰중독
#불안
#무기력
#우울
#강박
#조울
#콤플렉스
#의욕없음
#중독_집착
#망상
#두통
#스트레스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입니다.
📖 사연 요약
사랑하는 사람과 헤어지고 온라인에 집착하는 경향이 생기고 다른 생각보다는 헤어짐, 우울감, 쓸쓸함 등을 이겨내고자 하는 의도라고 보여집니다. 그렇지만 긍정적으로 작용하기 보다는 생활하는데 무기력한 모습으로 삶에 대한 집중력이 떨어지는 느낌이 듭니다.
🔎 원인 분석
사랑하는 분과 헤어지면서 마카님의 내면에 있은 우울감이 강해지고 감정에 의해서 무기력한 느낌이 강해가 들어서 현재 자신에게 집중하기 보다는 헤어진 감정에 여전히 집착하는 모습으로 보입니다. 자신의 현재의 감정에 집중하기 보다는 과거의 감정을 찾아 유지하는 모습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사람과 사람 사이에 감정을 주고 받고 여전히 그 분에 대한 마음을 가지고 싶어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만남이 자연스러운 것처럼 헤어짐도 자연스러운 일이지만 정서적으로 받아들이기는 쉽지 않은 일이지요. 그런 애뜻한 마음을 가진 마카님을 응원하지만 마카님의 내면에서 그 사람에 대한 감정을 보내야 하고 마카님의 현재와 현재의 감정에 집중하는 것이 나와 그 사람을 위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떤 분들은 이런 모든 만남과 헤어짐의 과정을 죽음을 위한 연습이라고 말하기도 합니다. 받아들이기 쉽지 않다는 것이겠지요. 사랑하는 사랑받고 싶은 것도 마카님을 위한 것이라는 생각합니다.
마카님의 마음에 위로와 격려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헝광핑크
· 일 년 전
김달 이라는 연애상담 유투버를 찾아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하울의움직이는성
· 일 년 전
저도 그래요;;;쓸데없이 폰만 보면서 제발누구라도 나한테 연락해주길기다리고..ㅋㅋ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일 년 전
핸드폰 하지 않는 것은 하기 어려운 일 같아요. 갑작스럽게 만지지 말아야지 하기보다는 시간을 정해놓고 차근차근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그리고 핸드폰 이외의 취미를 찾아보는 것도 도움이 될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