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중한 친구를 잃었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중학교|고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소중한 친구를 잃었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죽을까qeer
·일 년 전
저는 현재 고1학생입니다. 저는 중2때부터 친한 친구가 있었는데 3년동안 같이 다니면서 많이 싸우기도했고 서로 많이 힘들어하기도 했어요. 하지만 바로 화해하고 잘 다녔었죠 . 근데 이제는 그게 안될것같아요. 원래는 저희둘만 다녔는데 한친구가 원래 다니던 친구들이랑 손절을하고 저희에게 붙었죠. 그래서 3명 다니다가 저는 통금이 8시라서 집을가면 그 친구들은 밤 늦게까지 놀고 연락도 많이하고 얘기도 많이하고 그새 친해진것 같더라고요. 학교에서도 같은 반인데 그 친구들끼리 다니고 저는 제 소중한 친구를 잃었어요. 이젠 저가 무슨 말을해도 친했던친구는 그냥 씹고 연락도 안읽씹하고 그래요. 다른 친구들이나 언니한테 고민을 털어놓으면 다른 친구를 사귀어보라고는 하지만 저에게는 그게 너무 어려워요. 그 친구랑 다시 친해지고싶지만 그 친구가 저에게 지칠때로 지쳐서인지 더이상 예전처럼 친해질숰가 없어요.. 저 이제 어떻게 해야될까요….
트라우마우울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4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일 년 전
저는 현재 고1학생입니다.
#우울
#스트레스
#트라우마
#친구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입니다.
📖 사연 요약
친구를 만나고 사귀고 우정을 만들어 가는 과정에서 힘들 일도 있고, 아픈 일도 있지만 가장 친한 친구와 헤어지는 것은 견디기 힘든 상황입니다.
🔎 원인 분석
중학교시절부터 고등 시절까지 친하게 지내고 서로가 허물없이 지낸 시간이 매우 길었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친구와의 사이에 다른 사람이 끼어들어서 나와 사이가 멀어지고 혼자 된다는 것은 참 아프고 견디기 힘든 일입니다. 마음에 있는 사람을 보내고 혼자가 되는 것은 늘 마음에 아픔을 가져다 주는 일입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마음에 친구가 없어지고 혼자 남겨지는 느낌이 들 때는 자신만의 감정을 위해주고 격려하면 어떨까 합니다. 자신이 자신을 믿어주고 의지하고 격려하면, 다른 사람에 대한 이해가 생기고 다른 사람과의 관계도 부담을 덜면서 건강한 관계가 되는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혼자 남을 때, 내가 나의 친구가 되고 혼자하고 싶은 것부터 찾아보시고 즐거운 일을 찾아보시면 어떨까요? 자신에게 집중할 때, 타인에게도 집중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상호 의존하는 관계도 내가 줄 수 있는 정서가 풍부할 때 타인에게 주면서 건강한 의존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좋은 친구가 되는 방법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일 년 전
또 다른 친구를 사귈 수 있을 거예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나라사랑
· 일 년 전
네 내가 본인의노력에도 그상대친구가 심하게 거절한다면 얼마동안은 혼자의시간을가저보는것도 한방법이고 아니면 냉정히 끊어내야될것같아요 하긴 긴시간 우정를 지켜온입장에서는 결코 쉬운문제는 아닌듯 한데~ 그러나 어쩌겠어요 또어짜피세상은다양한인종들이살아가는데 지금은 어떤학우집단 의테두리안에있다 해서 조금 어려운면도없잖아있겠다싶지만 그러나 많은시행착오 또다른 벗의 만남도결코 나쁘지않다싶습니다 제 의견은 어떠하신지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죽을까qeer (글쓴이)
· 일 년 전
@ai74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