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피곤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스트레스|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너무 피곤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wnrektlv2
·일 년 전
예전에는 안그랬는데 요즘엔 너무 피곤해요.. 보통 오전 2시까지는 안졸렸는데 이제는 학교에서도 피곤하고,, 끝나고도 너무 피곤해서 공부해야하는데 졸려서 집중도 안되고 못하겠어요... 커피마셔도 피곤이 달아나질 않아요...... 갑자기 왜이런 증상을 겪는 걸까요,,,
신체증상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2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양희정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일 년 전
마음이 보내는 신호일수 있답니다.
#지침
#무기력
#마음의신호
#스케쥴살피기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상담사 양희정입니다. 마카님이 고민을 풀어가는데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고자 글을 남깁니다.
📖 사연 요약
견디기 힘든 피로감이 자꾸 쌓여가는 느낌이 드는군요. 학업에도 점점 지장이 되면서 잠을 조절하려 해도 의지처럼 잘 되지 않으니 너무 답답하고 속상한 마음일 것 같아요. 이런 증상이 왜 나타나는지 의문이 들어 글을 올려주었네요.
🔎 원인 분석
너무 에너지가 없다 보니 일상적인 일에도 힘이 더 들어가고 그러면서 계속 피로가 쌓이고 있는건 아닐까요? 최근 몇 일간의 스케쥴을 떠올려보면서 혹시 밤의 수면 시간이 줄어든 건 아닌지, 적절히 잘 쉬고 있는건 아닌지 살펴봐야할 것 같아요. 평소와 크게 달라짐이 없다면 하는 일의 강도가 더 커졌다거나 마음에서 불안 등으로 쓰이는 에너지가 많아져도 피로가 많이 느껴질 수 있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한주간을 살펴볼 때 기상과 취침 시간은 어떤지, 낮의 활동량을 적어보다보면 에너지가 어떻게 사용되는지가 보일 거에요. 그 과정을 통해 어디에 변화를 주면 좀 피로를 줄일 수 있을지 우선순위를 바꾸거나 난이도를 조절해보세요. 너무 지쳐있다면 뭔가 늘리려 할수록 더 소진감이 들 수 있는 만큼 이 시기에는 자신을 어떻게 챙겨갈지에 대한 고민도 필요하답니다. 혹여라도 전엔 안 그랬으면서 왜 요즘 들어서는 자꾸 이러냐고 자신을 나무라게 되면 더 스트레스가 될 수 있을 거에요. 신체적으로도 증상이 나타난다는 건 그만큼 마음에서 감당할 수 있는 정도를 벗어났다는 의미일 수 있는 만큼 감정을 시작으로 마카님의 마음도 잘 살펴봐주면 좋겠어요
내가 나를 살피기 힘들다면 전문적인 도움을 받아보는 것도 마음을 회복해가는 한 방법이 될 거에요. 그럼 마카님의 일상이 좀더 편안해지기를 바라며 응원을 보냅니다 :)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일 년 전
피로하면 몸뿐만 아니라 마음도 괴로워지는 거 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eng02
· 일 년 전
제가 알기론 2가지 종류가 있어요. 기면증과 우울증. 흔히 우울증은 기분이 바닥으로 치닫는 것이라고만 생각하지만, 귀차니즘과 우울증은 한끗차이인 것 같아요. 기면증은 시도때도 없이 잠이 오고, 잠을 내가 컨트롤 할 수 없습니다. 우울증은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해 몸이 무기력해지면서 잠이 오는 증상입니다. 무기력해짐에 따라 아무것도 안 하게 되고, 그러면 몸이 활동하지 않음에 따라 수면을 취하게 됩니다. 그래서 뇌에서도 눈꺼풀에게 자라는 명령을 내리는 거죠. 최근에 계속 스트레스 받는 일이 있었다면 우울증 초중기? 증상일 가능성이 큽니다. 기면증은 어느 순간 나타나긴 하지만 대부분 30-40대에 주로 나타나거나 운전을 많이 하는 직업인 경우 눈이 피로해 나타나는 것으로 알고 있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