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공포증..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공포증]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전화공포증..
커피콩_레벨_아이콘qawsed200220
·3년 전
전화공포증이 생기게된 시작점을 말하자면 어릴때 아버지의 빚때문에 여기저기에서 독촉 전화가 항상 왔었어요.. 집으로 찾아오는 사람들도 많았고 매번 없는척 숨기바쁘고 모르는 사람들과의 접촉이 아주 두려웠어요 지금은 모르는사람과의 접촉이 두렵거나 하진않지만 전화공포증은 날이가면 갈수록 더 심해지는것같네요.. 항상 휴대폰을 무음이나 진동 방해금지로 해놔요 전화만오면 가슴이 철렁 내려앉는 기분이에요 그래서 친구들이 전화를 해도 뻔히 전화가 오는걸 알지만 받지않고 카톡으로 연락을 하곤 합니다ㅠ 친한친구들은 제가 전화하는걸 꺼려하는걸 알아서 되도록이면 전화보단 카톡으로 연락을 해요 평상시 어딘가에 문의전화를 해야하거나 전화로밖에 문의할수없는 상황이 올때면 몇시간을 전화기만붙잡고 불안해하고 결국 포기하곤했어요ㅠ 어릴때 모르는번*** 전화가 너무많이오고 대부분이 좋은연락은 아니였기에 현재도 모르는번호는 절대 받지않고있어요 이런제가 너무 싫고 답답하고 짜증이나서 죽겠어요.. 정말힘든데 극복할수는있을지 이걸 고칠수나있을지 걱정입니다..
불만이야짜증나힘들다의욕없음속상해트라우마답답해우울걱정돼콤플렉스우울해스트레스무기력해슬퍼스트레스받아괴로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iyallll
· 3년 전
저도 전화 하고 받는 걸 좋아하지 않았어요 배달주문하고 이런 것 조차두요. 님처럼 큰 트라우마는 없었지만 저 같은 경우는 아르바이트랑 직장생활하니 전화받는 게 별거 아니였다는 걸 깨닫게 해줬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