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 친한 친구에게 열등감을 느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중학교|열등]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제일 친한 친구에게 열등감을 느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dmwodj
·3년 전
안녕하세요.. 서울에 살고 있는 22살 여자 입니다 저에게는 초등학교 3학년때부터 친하게 지내던 친구가 있어요 지금은 저에게 가장 소중하고 가족같은 친구에요 이 친구도 제가 제일 좋고 제가 제일 소중하대요 그런데 저는 모순적이게도 이친구가 제일 소중하면서도 싫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이친구에게 심한 열등감과 질투를 느끼기 때문이에요.. 어릴때는 열등감을 느끼지 않았어요 어릴때 이친구는 이쁜 편도 아니였고 성격도 소심하고 내성적이였으며 주변에 친구들도 별로 없었거든요 그런데 얘가 중학교 2학년때쯤부터 정말 예뻐졌어요 주변에서 예쁘다고 칭찬해주고 예쁘다고 친하게 지내고 싶어하는 애들이 많아지니까 얘 성격도 점점 외향적으로 변했어요 그렇게 시간이 흘러 고등학생이 되고 나서부터 열등감이 생기기 시작했어요 같이 어디를 다녀도 이 친구한테만 예쁘다고 하고 대화를 나눠도 이친구만 쳐다보면서 대화를 하고.... 이친구와 다니면 저의 자존감이 점점 낮아지는 느낌이 들었어요 지금 현재도 그래요 얘가 남자한테 번호 따였다고 말하는 것도 저에겐 다 자랑으로 들려요 그리고 얘한테 친구가 많이 생긴 것도 짜증나고 스트레스 받아요.. 인스타에 뭐 올리면 좋아요, 댓글 많이 받는것도 질투나고.. 이 친구가 이쁘다는 걸 인정하기 싫어요 네.. 저 진짜 나쁜거 압니다.. 전 뚱뚱하고 못생겼어요.. 자꾸 뭘 하든 이친구와 비교를 하게 돼요.. 속으로는 이렇게 나쁜 생각 하고 있는데 겉으로는 세상 믿음직스럽고 착한 친구에요.. 친구에게 너무 미안해요 근데 제 마음이 안 고쳐져요 ㅠㅠ 연을 끊고 살자니 저에겐 정말 좋은 친구고 잃기 싫은 친구에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ㅠㅠㅠ 조언 부탁드립니다..
답답해스트레스받아힘들다화나괴로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k008
· 3년 전
뭐가 조심스럽게 말해야하는 부분이라 망설여 지는데요. 열등감은 거기서 끝날게 아니라 그걸 원동력으로 활용을 해요. 외모 때문이면 외모를 바꾸면 되죠 화장 다이어트 성형 등 돈이면 공부해서 벌거나 사업해서 벌면 되고 이게 힘들어서 안한다면 그냥 평생 열등감에만 찌드는 수밖에 없어요. 더 잘나지면 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