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적인 에너지는 어디서 얻을 수 있나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자신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긍정적인 에너지는 어디서 얻을 수 있나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저는 대략 2년전만 해도 제 삶과 제가 하고싶은 일에 긍정적인 의미를 부여하고 하루하루를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던 학생이였어요. 그 과정에서 잠도 많이 줄이고, 쉬는 시간 없이 계속 연습하는데 저를 쏟아내다보니 전력질주하던 제가 서서히 지쳐가는걸 느꼈어요. 처음엔 하루정도 방에 누워있다가 다음 날이 되면 다시 할 일을 시작했어요. 그런데 시간이 지날수록 방에 갇혀 누워 지내는 시간이 3일, 일주일, 한 달을 넘어섰어요. 그러다 결국 2020년의 절반은 자거나 게임을 하거나 유튜브를 보는데 시간을 낭비한 것 같아요. 그러다 보니 제가 내던 결과물들의 수준은 바닥을 치고, 저는 자신감을 잃으면서 저의 꿈을 이루기 위한 연습을 시작하는게 무섭고 두려운 일이 되었어요. 중요한건 2년 전 저는 아무리 힘든 일을 겪고, 방에 틀어박혀 아주 나약해져도 다시 일어나서 당당하게 문제를 바로잡으며 극복을 할 수 있는 사람이였는데 지금은 그게 안돼요. 어떻게해야 다시 긍정적으로 살아갈 수 있을지 모르겠어요. 삶에 절대적인 목적도, 방향성도 없는데 어디서 다시 연습을 시작할 에너지를 얻을 수 있을지 모르겠어요. 가만히 누워서 드라마를 보는 시간이 제일 행복하고 그것 말고는 제 흥미를 끄는 활동이 없어요. 다른 것들은 다 무서워요. 무언가를 시작하려 들면 걱정과 두려움이 앞서고, 그냥 그만하고 쉬고싶다는 생각이 제 뇌를 지배하고, 결국 다시 방에 틀어박힌 나약한 사람이 돼버려요. 그렇게 계속 현실을 도피하면서 주변 사람들과 사소한 약속들을 깨고, 해야 할 일을 미루고, 현실감각을 잃다가 지금에야 제가 스스로 문제를 해결 할 수 없는 상태임을 깨달아요. 다른 분들은 대체 어디서 살아갈 힘을 얻고 두려움을헤쳐갈 용기를 가지나요? 저는 왜 아무것도 하기가 싫고 그냥 이대로 죽어버리고만 싶은 걸까요? 긍정적이고 힘든일도 앞장서던 저로 다시 돌아가고 싶어요.
불안의욕없음우울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45393852fdd6495ede6 지금까지 한 노력이 헛된게 아니라는걸 상기시켜주셔서 감사해요. 욕심부리지 않고 작은 일이라도 뭔가 해봐야겠어요. 댓글을 여러번 읽으면서 많은 힘을 얻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