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해야되는데, 마음만 아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스트레스|학업]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공부해야되는데, 마음만 아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light058
·3년 전
저는 이제 고3되는 여학생이에요 1,2학년때 솔직히 공부를 엄청 열심히 하진 않았어요 근데 이제 진짜 공부를 해야하는 시기인데, 노력을 안하니까 엄마가 마음에 안드시나봐요. 노력 좀 하라고, 피터지게 공부해야될 때인데 왜 안하냐고. 제가 좀 근자감만 있어서 잘 될 거야 괜찮겠지 하면서 공부를 안하는데, 그걸로 많이 뭐라고 하세요. 웬만한 사람들한테 안좋은말 듣는거에는 멘탈이 강한데, 이상하게 엄마가 하는 말은 작은 말 한마디에도 쉽게 상처받고 너무 속상해요. 이번 2학년 2학기 기말 시험도.. 솔직히 제가 공부를 열심히 안해서 성적이 안나온 과목들이 좀 있어요. 엄마가 학원선생님과 통화하면서 얘가 공부를 안한다고.. 말하시는걸 들었어요. 다 맞는 말인데, 내가 잘못한게 맞는데 그냥 엄청 속상해요. 예전엔 엄마가 저 혼내면 아빠가 '아니야 우리 ㅇㅇ이 잘 할 수 있어 그치? 괜찮아 어유 엄마가 ㅇㅇ이를 모르네~' 이러면서 제 편을 들어줬는데, 이젠 그럴 아빠가 곁에 없어요. 하늘나라에서 응원하면 뭐해.. 난 안들리는데... 이젠 내 마음 알아주고 내 편 들어주는 사람이 옆에 없어요 엄마는 제가 고민을 말해도 해결책을 제시하려고만 해요. 난 위로 한마디를 듣고싶었던건데. 속상해요 요즘 코로롱때문에 밖에도 못나가고 사람들도 못만나서 활력도 없고 우울한데 학업스트레스까지 받으니까 힘들어요.... 어떻게 하죠..?
슬퍼스트레스받아스트레스속상해우울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herry0913
· 3년 전
지금이라도 학원다니고 문제집해서 공부 열심히 해봐요 할수있어요 쓴이 고3인데 공부를 아애안하시는거면 부모님도 많이 속상하실테니까..
커피콩_레벨_아이콘
heartbreaking3s
· 3년 전
이제 고3이라. 중요한 시기에요. 아마 공부가 안되서 속상하고 슬플수도 있지만. 다 잘되라고 하는 이야기일거에요. 누구에게나 소중한 엄마이기에, 작성자분이 상처받는거죠. 하지만 엄마에게도 작성자는 소중한 자식입니다. 누구보다도 딸이 성공하기를 바라는것이죠. 저도 우울했어요. 수험생이거든요. 내년에 한번 더 할수도 있는 수험생. 열심히 했던 안했던 뭐라고 하면 마음이 상하게 되는건 당연하지만, 위로가 듣고싶은건 당연하지만 그럴수록 굳게 마음잡으셔야해요. 대학을 위해 앞으로 1년이 아니라 더 긴 시간을 허비하게 될 수도 있으니까요. 위로와 격려는 아마 열심히 하기 시작한다면 그리고 결과가 나온다면 자연스럽게 걱정과 기특함이 섞여서 해주시게 될거에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뒤에 노력을 죽어라 했음에도 불구하고 작성자님의 어머님이 그러신다면, 그때는 솔직해지는것도 좋겠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
light058 (글쓴이)
· 3년 전
@heartbreaking3s 고마워요. 열심히 하기 시작하면 위로와 격려를 ㅎㅐ주실거라는 말 가슴에 와닿네요..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