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을 받고 있는데 나아지고 있는건지 모르겠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상담을 받고 있는데 나아지고 있는건지 모르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sswweeeett
·3년 전
검사에서 우울과 불안 척도가 다소 높아 저의 정신건강에 대해 이해하고 상담을 받다보면 나아지겠지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전에는 낮은 기분이 아슬아슬 유지되다 좋은 기분, 보통 기분이 한번씩 찾아왔다면 지금은 그나마 보통기분이 유지되다가 갑자기 팍 하고 기분이 떨어집니다. 자해는 무서워서 하지 않지만 살기 싫다는 생각은 가끔 들 정도입니다. 예전에는 성적스트레스, 동급생의 언어폭력때문에 힘들었습니다. 지금은 뭐든지 의욕이 없어진 자신에 대한 실망, 성적에 대한 불안함, 차별하시고 말이 쎄신 선생님때문에 힘들지만 예전처럼 누가봐도 힘들 수 있겠구나 싶은 문제인가 싶습니다. 전에 비해 친구들과 놀때 밝은 모습을 유지하기도 어렵습니다. 전부터 귀찮아서 잘 놀진 않았지만 지금은 노는 약속을 잡는거 자체가 저에게는 일로 느껴집니다. 상담사분은 열심히 상담해주시는데 저는 계속 제자리같아서 나아질 수는 있을까 포기할까 고민이 됩니다.
힘들다불안해답답해우울해무기력해스트레스받아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6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oulookblue1
· 3년 전
상담도 좋고 약도 좋지만 하나는 꼭 명심해줬우면 해요 상담도 약도 결국엔 이겨내려고 하는 사람에게만 도움이 돼요 정말 바닥으로 나려가려고 하는 사람에겐 어느것도 도움이 되지 않아요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해봐요 우리 절대 포기 말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swweeeett (글쓴이)
· 3년 전
@Rinell 댓글 감사합니다. 상담이 힘든걸 좀 덜어내는 거, 나아지는 방법을 찾아보는 거에는 좋더라구요. 근데 남겨주신 댓글을 보니 정말 나 자신이 바껴야되는건 맞는거 같아요. 나아지는 방법을 찾고 위로를 받아도 결국 그 방법을 시행하고 위로를 받아서 힘을 내는건 제 몫이니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swweeeett (글쓴이)
· 3년 전
@youlookblue1 댓글 감사합니다. 처음에 조금이라도 나아져보려고 상담을 받기로 결심한 거였거든요. 그 첫 결심 잃지않고 이겨내려고 해볼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