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해 충동이 사그라들기는커녕 갈수록 심해지네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자해 충동이 사그라들기는커녕 갈수록 심해지네요. 오히려 힘든 상황에서 벗어났는데도 이럽니다. 피멍이 맺힐 때까지 제 자신을 때렸는데도.. 왜 이러는지 모르겠습니다. 항상 다쳐있고 싶어요. 내가, 내 자신이 정말로 소중하긴 한가요? 어떻게 그렇죠? 다른 사람의 육체를 해하고 싶지는 않지만, 제 육체는 제 것이니까 어떻게 다뤄도 무슨 상관일까 싶고, 그런 마음에서 끊임없이 자해를 하게 됩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그 고통을 참아내면서. 고통을 참는 행위에서 성취감을 느끼나... 이상하죠? 하하. 하지만 상처는 잘 숨기고 있습니다. 절대 들키지 말아야지, 하고. 아무도 몰랐으면. 하지만 조금은 알아주었으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ssthen
· 3년 전
타인에게 힘들다고 이해받고 싶고 보여주고 싶은 마음은 그대로인데 상황은 변한 게 없으니 갈수록 가속도가 붙는 거예요. 내가 소중하니 그런 나를 해쳐서 보여주고 싶은 거죠. 흔적을 발견하고 놀라거나 어떠한 반응을 보여줄 그들이 무의식 중에 연상이 되잖아요. 보통은 이 말을 인정하려고 들질 않던데, 문제의 원인과 마주하는 방법을... 배웠으면 해요. 내가 움직여 변하지 않으면 상황은 그대로예요. 머리가 가볍게 되었을 적에 한번쯤 생각해주면 좋겠어요. 자학적인 행동으로 붙는 관심은 정말 손쉽게 떨어진다는 것도, 꼭 알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