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이있을때 더 외로워지는 친구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같이있을때 더 외로워지는 친구
커피콩_레벨_아이콘sayum
·3년 전
저는 좀 아싸인 편이고 그친구는 인싸거든요. 친구도 많고, 성격도 털털하고. 제 친구들은 죄다 걔 친구에요. 그런데 저는 그 친구(A)랑 있으면 뭐랄까 너무 외로워요. 그친구랑 다른친구들(B라구 할께요)이랑 같이있으면 걔네한테 말도 못걸겠고(걸기 싫고) 분명 B친구들이랑도 친한데 A랑 같이 있으면 저는 꼽사리 낀 느낌? 몇몇은 그냥 저보다 걔하고 더 친하기도 하고... 다른친구들한테 속상하기도 해요. 애들이 친한걸 어떻게 할수도 없고 말하자니 그냥 솔찍히 내가 속좁은거잖아요 내가 친구없는것을... 이럴땐 어떻게해야할까요?
스트레스받아힘들다혼란스러워공허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jsj19
· 3년 전
질문자님이 되게 a에게 서운하시기도하고, 조금 위축되어 계신거 같아요. 저도 그맘 이해못하는게 아니라 안타깝네요. 이럴땐 질문자님의 생각도 중요해요. 질문자님은 어떻게 했음 좋겠나요? 단호하게 말하자면 질문자님이 마음을 다잡지 않는 이상 a와 그 친구들은 변하지 않을거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oulookblue1
· 3년 전
혹시 마음을 표현 해보는 게 어떨까요 ? 뭐든 진심이 닿으면 움직이는 법이니까요 쑥스럽겠지만 한 번 용기내 졸 가치는 있다고 생각해요 :) 2가지 경우가 있어요 1번 내가 용기를 내서 친구들에게 말을 걸고 친하게 지내기 위해 노력한다 하지만 너무 쑥스럽고 부끄럽고 용기도 안 나고 창피하다. 2번 진심을 말 하는 게 너무 창피하기 때문에 얘기 안 하고 그냥 지금처럼 지낸다. 간추려서 이렇게 보면 편할 거 같아요 어떤 선택이든 응원해요. 꼭 옆에 누군가가 있어야만 행복한 건 아니니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