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가기가 너무 싫네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이직|부담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회사가기가 너무 싫네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25살에 벌써 두번째 직장으로 다니게 되었네요. 첫 직장은 30명정도 되는 작은 중소기업에서 일을 했고 아무래도 작은회사다 보니 규율이나 체계가 다른 여타 기업들에 비해 프리해서 정말 즐겁게 또래 사람들이랑 오순도순 잘지냈어요. 그냥 불만인건 연봉이 문제였지만요.. 그러다가 첫직장에서 9개월일하고 결국 대단하신 꼰대분들이 너무 싫어서 욱한 마음에 퇴사를 했어요. 사실 다니면서도 뜨문뜨문 회사 다니는게 너무 육체적으로도 정신적으로도 피곤하고 힘들다라고 생각은 했어요.. 그리고 3개월정도 취준기간을 가지면서 집돌이인 제가 코로나로 인해서 정말 맘 편하게 백수생활을 즐기다 제가 너무 간절히 가고싶었던 회사에 취업을 3일전에 했어요. 전 회사와 비교할수 없을 정도로 큰 회사라 정말 기분 좋게 첫 출근을 하고 교육을 받으면서 드는 생각이 너무 갑갑하더라구요. 그리고 3일차인 오늘 퇴근하고 집에서 곰곰히 생각하는데 너무 재미가없네요. 재미로 다니는 직장이 어디있겠냐만은 전 직장에 비해 월등히 좋은 복지와 처우 그리고 힘 있는 부서로 제 스펙 대비해서 다시는 못 들어올 회사라고 생각이 들지만 너무 재미가 없어요.. 선배들도 다들 너무 고리타분하고 다들 일만하는 사무실분위기능 가끔 웃고 활기찬건 일체 없고 다들 업무하느라 적적합니다.. 팀원들과 팀장님도 너무 바쁘신지 저를 신경쓸 겨를도 없으신거같더라구요.. 3일째 혼자 덩그러니 자리에서 가만히 멍때리다 집오는데 업무시간 8시간 동안 20마디도 안하는거같네요.. 물론 돈받으면서 8시간동안 아무것도 안하고 집오는건 개꿀이라고 생각하지만.. 나는 누구고 여긴 어디고 대체 내가 모니터로 보고있는 이 자료는 무슨 내용인지 8시간동안 하면 정말 정신 나갈꺼같네요.. 연봉도 제가 생각한것보다 너무 많이줘서 감사하지만 이번일로 돈이 전부는 아니구나 라고 생각이 들만큼 너무 노잼입니다.. 직장생활 경력이 전직장 9개월 뿐이라 아직 잘몰라서 그런걸수도, 제 배가 너무 불러서 그럴수도 있다고 생각이 들지만.. 내일 당장 아침에 일어나서 출근할 생각에 눈앞이 깜깜하네요... 원래 처음은 이런거겠죠?? 다들 이렇게 시작하고 적응해 나가고 현타와도 참으면서 하는거겠죠?? 하지만 저 3일밖에 안됬는데 이런 생각이 이상하게 벌써 드네요.. 알아요 답정너인것도 알고 어차피 참고 다녀야되는거 아는데.. 그냥 제가 이렇게 생각하는게 당연한건지 아니면 좀 이른건지 궁금하네요.. 직장생활을 즐겁게 보내려면 뭘하면될까요?? 그저 익숙해지고 저만의 일을 받아서 시간가는줄 모르게 일하면서 퇴근할때까지 기다려야되나요?? 근데 어뜩하죠?? 교육이 2달넘게 예정되있네요 2달 받으면 저 정신 나갈꺼같은데ㅋㅋ 후
불만이야짜증나답답해걱정돼지루해자고싶다무기력해스트레스받아스트레스인간관계새직장이직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3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수연(계약해지)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3년 전
새로운 직장에도, 스스로에게도 시간을 주세요 :)
#새직장
#이직
#인간관계
#스트레스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전문상담사 이수연입니다. 마카님 마음 속 깊은 이야기와 고민을 들려주셔서 감사해요.
📖 사연 요약
먼저, 원하던 직장으로의 재취업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그런데 그렇게 원하던 직장이지만 기대와 달리 재미가 없어 고민이 되시나봅니다. 첫 직장생활도 아주 나쁜 경험은 아니셨던것 같아요. 아무래도 일을 하다보니 윗분들과의 갈등, 신체적, 정신적 피로가 쌓여 회사를 그만두게 되었지만, 동료들과도 잘 지내셨고 규율과 체계가 유연하였다고 하시니 전 직장이 정말로 끔찍해서 그만둔 경우는 아닌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의 직장이 전직장과 비교가 되기도 하고, 새직장의 안좋은 점이 많이 보일 것 같아요. 사연을 적어주신지 1주일정도 된걸로 보여요, 그렇다면 이제 일하신지 열흘정도 되셨을까요? 현재는 상황이 어떻게 변했을지 모르겠지만, 사연에 적어주신걸 기준으로 한다면 복지가 매우 좋은 회사이지만, 다들일이 너무 바빠 교류가 없고, 일적으로도 많이 바쁘거나 즐거운것도 아닌 마음이신가봅니다.
🔎 원인 분석
정말 간절히 원하던 회사에 취직을 하셨다니, 그에 대한 기대감 또한 큰것이 당연할 거예요. 이왕 이직하는 것 당연히 전 회사보다 좋아야한다는 개인적 기대도 있을 것이고, 또 큰 회사이기 때문에 회사가 제공할 복지와 더불어 함께 성장할 수 있다는 믿음도 있었을 것 같네요. 아마 많은 분들이 공감하실 부분같아요. 그런데, 이미 굴러가고있던 한 집단에 새로이 합류한다는 것은 그것만의 부담감이 또 있기 마련이에요. 원집단 구성원들이 새 일손을 기다리고 있기야 하겠지만 그들은 또 그들이 맡아 끝내야 하는 매일매일의 과업이 있을 것이며, 새로 합류한 멤버의 역량 파악이 되지 않았기 때문에, 어떤 일을 맡겨야할지 어떤 일을 주어야 잘 해낼 수 있을지 모르는 경우가 많죠. 개인적 친분도 당연히 없을거구요. 그렇기 때문에 특히나 바쁜 시기라면 새 일손에게 일거리를 주기보다는 본인이 하는것이 효율적이라 생각 할 수도 있을것 같아요. 또한 신입사원 교육을 받고 계신가봐요. 아무래도 초반에는 기업의 전반적인 설명 등 조금은 드라이한 내용으로 교육이 진행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이 또한 자연스러운 일이지만, 마카님의 고충 충분히 이해합니다.
💡 대처 방향 제시
힘들게 재취업에 성공하셨는데, 서로가 즐거운 방향으로 일이 진행되면 좋겠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새 회사에도, 마카님 스스로에게도 서로 알아가며 친해질 시간을 주시는게 어떨까요? 어떻게 보면, 당연한 시기를 보내고 계신거같아요. 아직 서로 파악이 끝나지 않아 어찌할 바를 모르는 시기요. 아무래도 코로나로 모두가 예민해진 영향도 있을 것 같구요. 2달로 예정된 신입교육이 끝나면 어떤 일이 벌어질지 모르잖아요. 이 쏟아지듯 들어올 수도 있고, 또 그 사이에서 도전하는 즐거움을 찾으실수도 있고요. 마음을 털어놓을 수 있는 친한 동료가 생겨 회사가는 발걸음이 매우 즐거울수도 있어요 :)
교육 내용이 너무 지루하다거나 영 재미가 없다 생각하신다면, 교육 들으면서 고칠 부분을 쭉 적어보는건 어떨까요? 교육받는 입장에서 이런것은 새로들어온 직원의 의욕저하로 이어지니, 분위기를 바꾸어 이러이러하게 진행하는게 어떨까 하는 제안 등을 만들어 보는거죠. 당연히! 교육 끝난 후에 회사측에 건의하지 않으신 채로 마음속에만 간직하고, 그냥 이 시간을 보내는 도구로만 사용해도 됩니다. ^^ 이 시간을 이겨내는데에 도움이 되기만 한다면요. 함께 입사한 동기들이 있다면, 조심스레 그들과 이런저런 이야기를 해보는것도 좋을것같아요. 혼자만 느끼는 감정이 아닐 때, 그 속에서 유대가 생기고 친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되며, 지루한 교육을 마칠 수 있는 원동력이 될수도 있어요. 공공의 안전이 위협되는 시기네요. 마카님 건강 잘 챙기시고, 새 직장에서 굳건히 자리잡아 멋진 인재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Jane0101
· 3년 전
저도 박차고 나온 사람으로서... 돌아보면 정말 좋은 곳이었구나 싶으실 것 같아요..!ㅠㅠ 천천히 스며든다는 마음으로 계시면 좋을 것 같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poon23
· 3년 전
그렇게 생각하시는게 당연합니다. 차라리 오자마자 정신없이 바쁜게 낫드라고 할일없이 처음 입사한 회사에 있는건 죽을 맛 입니다. 마카님이 말씀한것처럼 좋은 회사라면서요. 그럼 참아보세요. 어차피 어딜가도 다들 좀비처럼 일합니다. 대부분 그렇습니다. 다녀도 다녀도 다니기 싫고 정 안드는곳이 회사 입니다. 회사는 버티기 입니다. 갈구는 사람 없으면 좋은회사 입니다. 시간이 지나면 적응이 되시니 참아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