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애들이랑 같이 자고 있으면 조용히 세상에서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meoff
·3년 전
저도 애들이랑 같이 자고 있으면 조용히 세상에서 사라졌으면 좋겠다 죽고싶다 생각이 듭니다. 이래선 안되지.책도 읽고 주변정리도 하고 애들과 시간을 보내지만 그때 뿐이네요. 죽음이 문제를 해결하는 단순한 도피처네요. 인간은 왜 고달픈 지? 여기까지 왔는데 끝내자니 아깝고 앞으로 가자. 힘들어도 부딪혀 보자. 그 끝에서 나에게 미소 짓는 모습을 상상하며
기대돼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수지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3년 전
힘들어도 부딪혀 봅시다.
#마음돌봄
#자기돌봄
#감정표현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인드카페 상담사 이수지입니다.
📖 사연 요약
아이들과 함께 누워있을 때 마음 속에 사라지고 싶다는 생각이 드시나 봅니다.. 죽고싶다는 생각이 드신다고 하니 얼마나 지치고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실지 마음이 아리네요..
🔎 원인 분석
마카님의 구체적인 상황은 알지 못하지만, 현재 마카님께서 삶이 고달프고 힘겹게 느껴지시는가 봐요.. 순간 순간마다 다시 마음을 추스리지만 생각만큼 쉽지 않아 계속해서 노력하고자 하시는 마카님의 의지가 느껴지기도 합니다.
💡 대처 방향 제시
힘들고 고달픈 나날들 속에서도 마카님은 스스로 정답을 알고 계시는 것 같습니다. 맞아요, 힘들어도 부딪혀보자! 하는 이 마음, 정말 중요합니다.^^ 그 마음을 진심으로 응원하고 싶어요. 마카님, 심적인 스트레스가 심하신가요? 또는 견디기 힘든 스트레스적 상황에 처해 계시는지요? 그러한 스트레스와 심리적 문제로 홀로 끙끙 앓고 계시지 않으셨으면 해요.. 매 순간마다 적절한 감정표현을 건강한 방법으로 해소시키시면서 마카님의 스트레스를 풀어나가신다면 지금보다는 좀 더 마음이 편안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마카님의 속마음을 시원하게 털어놓을 수 있는 곳이 없으시다면 비밀보장이 되는 전문 상담을 통해 마카님의 심리적 고통을 호소하실 수 있으니 그러한 방법도 좋은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마카님, 오늘도 잘 견디셨습니다. 잘 하고 계세요. 그러니 앞으로도 스스로에게 힘주고 응원해주며 나아가시길 기도하겠습니다.